2011 S/S 서울패션위크 무대 ⓒ서울패션위크
행사 10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해외 교류 프로그램이 돋보였고, 국내외 유명 패션관계자와 언론이 참석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패션축제로 거듭났다.
파리 트레이드쇼 ‘트라노이’ 대표 미카엘 하디다(Michael Hadida)는 “이번 서울패션위크와의 교류는 매우 환상적이고 새로운 경험”이라고 말했으며 켓 옹(Cat Ong) 싱가폴패션위크 블루프린트 디렉터는 “자국 브랜드의 글로벌화를 위한 서울패션위크의 프로그램들은 배울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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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태 디자이너는 파리, 도쿄, 베이루트 바이어와 입점 계약을 맺었으며, 뉴욕, 싱가포르, 뒤셀도르프 바이어와도 입점 협의 중에 있다. 이를 통해 S/S 2011 기간에만 7~8만불의 수주가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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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범석 디자이너는 모스크바 바이어와 6800만원 상당의 수주를 올렸으며, 홋카이도 업체와 2500만원의 계약을 체결했다.
이외에도 임선옥(IMseonoc) 디자이너는 싱가포르 'Actually PTE LTD'와 유럽 쪽 바이어와 입점 협의 중이며, 홍혜진(studio-K) 디자이너도 홍콩 바이어를 통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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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패션위크 10년을 함께한 10인의 헌정 디자이너와 오세훈 서울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문영희,박춘무,손정완,ANDY&DEBB,우영미, 이상봉, 이영희, 장광효, 정욱준측(김덕현),지춘희측(지춘란).
여기에 서울패션위크 최초로 패션페어에 RFID(무선정보인식장치)시스템을 도입해 비즈니스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체크했다. 아시아 패션위크 최초로 3D 방송물을 제작해 디지털 패션축제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서울시 정경원 문화관광디자인본부장은 “서울패션위크가 10주년을 맞아 아시아 대표 패션축제로서 확실한 자리매김을 했다”며 “앞으로는 세계 5대 패션위크 진입을 위한 비즈니스 컬렉션 확립, 국제적 감각의 국내 디자이너 해외진출 지원 등의 차별화된 전략과 프로그램으로 해외 바이어와 프레스가 직접 찾는 서울패션위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