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9월 카페24(www.cafe24.com) 쇼핑몰 솔루션을 통해 문을 연 세미 정장 여성의류 전문몰 로로스(대표 백광현, 임예원·www.lolos.co.kr)는 초기 화면에 ‘동영상’으로 제품을 소개하면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동영상을 활용한 전략은 웹에만 머무르지 않는다. 하루에 한 개의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모바일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모바일 쇼핑 시대에 대비하겠다는 전략이다.
로로스는 백 대표와 함께 영화배우로 활동 중인 임예원 씨가 공동대표로 참여해 모델과 제품 구매를 담당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임 대표는 “운영 초기이기 때문에 매출보다는 쇼핑몰을 알리기 위해 홍보와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로로스는 20대 중반에서 30대 초반 직장여성이 모임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세미정장 스타일을 추구한다. 원피스와 아우터가 주력 제품이다. 고객관리는 상담과 배송, 반품 등 모든 상황에 빠르게 대처한다는 게 원칙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백 대표는 “‘보이는 라디오’처럼 인터넷 방송을 통해 고객들의 사연 소개, 제품 촬영 뒷얘기 등 커뮤니티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1년 내에 키즈와 옴므 쇼핑몰까지 추가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