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하고 외식 상품권도 받고.. 일석이조 이벤트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0.08.09 09:33
글자크기

김가네, 트위터 통해 고객과 소통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주)김가네(www.gimgane.co.kr 대표 김용만)에서 운영하는 김가네김밥 브랜드는 고객과의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위해 올해 초 홈페이지 리뉴얼과 함께 블로그, 카페, 트위터 등의 소셜 네트워트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를 강화하고 있다.

메뉴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매장의 위치, 이벤트 소식 등도 제공해 주고 있어 고객 참여가 꾸준히 늘고 있다.



앞서 실시한 월드컵 이벤트의 경우 온라인 정보 제공을 통해 2만명 이상의 고객이 참여하는 등 기존에 단순히 매장에서만 홍보를 했을 때보다 참여율이 2배이상 늘었다.

김가네김밥은 무더운 여름에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를 매콤하면서 입맛 당기는 핫 메뉴(Hot Menu)와 시원하면서 부드러운 쿨 메뉴(Cool Menu)로 나누어 김가네 공식 트위터(http://www.twitter.com/gimgane)에 시식소감을 남기는 ‘핫 앤 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핫 메뉴로는 해물과 채소가 푸짐하게 들어간 얼큰한 짬뽕라면, 한국인이 좋아하는 멸치와 매운 고추가 만난 멸추김밥, 베트남식 매운 소스로 이국적인 맛을 느낄 수 있는 매운쌀국수, 입맛 확 당기는 매운 소스를 각종 해산물과 볶아낸 해신볶음밥, 매콤한 특제 양념 소스가 들어간 신비냉면이다.

쿨 메뉴로는 고소하고 진한 콩국물이 가슴속까지 시원한 콩국수, 신선한 채소가 듬뿍 들어가 상큼한 샐러드김밥, 시원한 메밀 육수가 일품인 냉우동, 여름철 시원한 별미중의 별미 쟁반냉모밀, 바다의 시원함을 담은 싱싱한 새우가 들어간 빠에야새우볶음밥이다.
트위터하고 외식 상품권도 받고.. 일석이조 이벤트


이번 이벤트는 트위터 사용자를 대상으로 핫 메뉴와 쿨 메뉴를 먹고 김가네 트위터에 팔로우(트위터 상의 이웃맺기) 한 뒤 시식소감을 남기면 된다.

8월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매주 시식소감을 남긴 고객을 추첨하여 (주)김가네의 김가네김밥, 쭈가네, 보족애 3개 브랜드 어느 매장에서건 사용이 가능한 외식교환권을 증정한다.


이준희 김가네 마케팅 과장은 “국내 트위터 가입자 수가 100만명을 넘어서고 있는 가운데 (주)김가네도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이벤트를 계획했다”며 “향후에도 온라인을 통한 정보교류와 오프라인을 통한 고객과의 만남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