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스크린 방식으로 휴대가 용이한 이 PC는 웹 브라우저, 이메일 등 다양한 기능을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판매가격은 499달러부터.
애플 신화의 선봉에 선 최고경영자(CEO) 스티브 잡스는 27일(현지시간) 미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아이패드 발표회에 직접 제품을 들고 나섰다.
잡스의 설명처럼 아이패드는 태블릿PC의 장점을 최대로 살려냈다. 웹 페이지 전체를 화면에 드러낼 수 있으며 9.7인치 '풀사이즈'의 터치스크린을 내장하고 있다.
아이패드는 과거 아이팟과 아이폰이 그랬던 것처럼 시장에 새로운 충격을 몰고 올 것으로 보인다.
아이팟이 디지털 음원 시장을 개척했고, 아이폰이 1인 개발자들의 천국인 앱스토어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의 새 바람을 일으킨 것처럼 아이패드 역시 또다른 콘텐츠 세상을 열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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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신문·잡지 등 사양 추세의 오프라인 콘텐츠를 되살려 아이패드의 콘텐츠 모델로 재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미 애플은 뉴스코프 등과 콘텐츠 협상을 진행 중이다.
애플은 우선 올해 최대 400만대를 판매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가들은 약 올해 300만대 정도가 팔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애쉬오크 쿠마르 노스이스트증권 이사는 "아이폰과 아이팟이 출시 첫해 600만대 정도가 팔린 것을 보면 아이패드 역시 올해 비슷한 수준으로 팔릴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