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벤투스' 성능 테스트서 1위

머니투데이 김보형 기자 2009.03.08 13:04
글자크기

'벤투스 프라임'자동차 전문지 '이우토빌트'테스트서 1위 차지

한국타이어 (17,800원 ▼10 -0.06%)의 초고성능(UHP) 타이어가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자동차 전문지의 성능 테스트에서 잇달아 1위를 차지했다.

한국타이어는 '벤투스 프라임'이 독일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의 테스트 결과에서 12개 브랜드 가운데 3개의 수상자에 포함됐다고 8일 밝혔다.



벤투스 프라임은 핸들링과 브레이킹과 같은 안전과 성능 부문에서뿐만 아니라 정숙한 주행과 낮은 회전 저항(rolling resistance), 승차감 및 친환경 부문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우토빌트’는 독일 최다 판매 부수를 자랑하는 자동차 평가 전문주간지로 타이어를 비롯한 자동차 관련 품질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독일 자동차 전문지인 ‘구테 파르트(Gute Fahrt)’도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V12 evo'를 전체 11개의 테스트 브랜드 가운데 '구매 추천’ 브랜드(4개)로 선정했다.

벤투스 V12 evo는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등 다양한 조건에서 최고 수준의 제동 성능을 구현하며 최고 등급을 획득했으며 ‘구매 추천’뿐만 아니라 '매력적인 디자인의 스포츠 타이어(attractive looking sport tyre)'의 타이틀도 차지해 디자인도 인정받았다.

한편 벤투스 프라임과 벤투스 V12 evo는 이미 2008년부터 유럽의 자동차 전문 매체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스포트(Auto Motor und Sport)는 벤투스 프라임에 대해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에서의 우수한 핸들링 및 탁월한 브레이킹 성능(Excellent handling characteristics and superior braking ability on both wet and dry surfaces)"이라는 평가와 함께 ‘최우수 제품(Exceptionally recommended)’ 등급을 받았다.

벤투스 V12 evo도 2008년 아우토빌트의 테스트에서 "안전과 성능, 어떠한 날씨 조건에서도 훌륭한 반응성과의 조화로운 결합(harmonious, safe performance combined with such a sensitive response to steering under all weather conditions)”이라는 평가와 ‘최우수 제품(exemplary)’ 등급을 획득했다.



이수일 한국타이어 상무는 “이번 성능 테스트 결과는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이 이미 세계적인 수준에 도달해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면서 "앞으로도 세계 최고 수준의 타이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독일의 자동차 평가 전문지인 아우토빌트가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프라임을 3개의 수상작 중 하나로 선정했다. ↑독일의 자동차 평가 전문지인 아우토빌트가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프라임을 3개의 수상작 중 하나로 선정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