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지난 11~12일 이틀간 마카오에서 중아지역본부 임직원 및 주요 거래선, 모바일 사업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아(중동-아프리카) 마케팅 컨퍼런스(MEA Marketing Conference)’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김기완 LG전자 중아지역본부장(부사장)이 11~12일 이틀간 마카오에서 개최된 LG전자 중아마케팅컨퍼런스에서 올해 매출 20% 이상 신장을 위한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현지의 모바일 사업자들을 대거 초청해 지역특화형 휴대폰 히트모델 창출 및 주요 거래선과의 협력체제 강화를 통한 휴대폰 제품의 점유율 확대방안을 집중 논의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김기완 중아지역본부장은 이 자리에서 "중동의 산유국들은 오일머니를 바탕으로 경기부양을 추진할 가능성이 커 홈넷이나 빌트인 가전, 에어컨, 모니터, TV 등의 커머셜 비즈니스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라며 "아프리카 지역도 미개척 신흥시장이 많아 시장기회가 클 것"이라고 전망했다.
LG전자는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서 현지 밀착 마케팅과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 현지인재 육성 등을 통해 고속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도 이 지역에서 39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해 전년대비 20% 이상의 매출성장을 기록했으며, 생활가전 분야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