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정화면(LCD) TV는 인도에서 매출 및 수량 기준으로 2006년부터 1위를 이어가고 있다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다. 인도에서의 LCD TV 점유율은 매출 기준으로 올해 상반기 39.4%에서 7월 41.4%로 올라갔다.
삼성전자는 인도 북부 노이다 공장에 이어 지난해 남부 첸나이 공장을 준공하는 등 현지 생산체제를 강화한 바 있다. 이 밖에 인도가 다른 국가들에 비해 생활소음이 높다는 점을 감안해 TV 스피커 출력을 높이고 이지뷰(Easy View) 기능으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리모콘 단축키에 넣는 등 제품 현지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한편 인도 컬러TV 시장은 올해 210억달러(총 1250만대) 규모로 2011년까지 매출 기준 연평균 23%의 가파른 성장이 예상된다. 올해 53억달러로 인도 컬러TV 시장의 25% 수준인 LCD와 PDP TV는 2010년 190억달러로 50%를 처음 넘어서고 2011년에는 280억달러로 비중이 62%로 확대될 전망이다.
인도 델리에 위치한 전자제품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삼성전자 크리스털 디자인 LCD TV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