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젤리나 졸리의 성공 비결은…

머니투데이 최종일 기자 2008.08.10 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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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세스북스 신간]안젤리나 졸리, 세 가지 열정 등 5권

안젤리나 졸리의 성공 비결은…


*안젤리나 졸리, 세 가지 열정
(로나 머서 저, 전은지 역/글담/192쪽)

안젤리나 졸리는 세계에서 가장 섹시하면서도 강인한 여전사로서 이미지를 굳힌 성공한 배우이다. 또한 그녀는 자신의 어두웠던 과거를 딛고 일어서 유엔난민기구 친선대사가 되었고, 2008년 현재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3위로 선정되었다.

이 책은 한때 자살충동에 시달리고 정신병원에도 수용되었던 안젤리나 졸리가 어떻게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인물로 변화해 가는지 그 과정에 주목한다. 그리고 그 변화를 이끌고 있는 힘이 무엇인가에 집중한다. 그 힘은 바로 그녀만의 열정적인 삶에 있다. 그 열정들은 그녀를 할리우드의 반항아에서 세계적 박애주의자로 변신시킨 에너지이다.



이 책은 안젤리나 졸리의 극적으로 변화된 삶을 열정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드러낸 현대 여성들을 위한 자기계발서이다. 세 가지 열정은 '자신의 선택에 당당하라' ' 끊임없이 자신을 변화시켜라'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라'이다. 저자는 오늘날 김빠진 맥주처럼 열정 없는 삶을 살고 있는 독자들에게 안젤리나 졸리의 삶을 통해 본 열정의 메시지를 전하며 진짜 자기 삶을 살라고 말한다.

안젤리나 졸리의 성공 비결은…
*조지 소로스 금융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조지 소로스 저, 황숙혜 역/위즈덤하우스/287쪽)



1980년대 말과 1990년대 말 ‘금융 재앙’과 ‘세계 자본주의 종말’을 예언했던 조지 소로스는 10년 만에 다시 금융시장에 대한 경고에 나섰다. ‘세기의 투기꾼’ , ‘자본주의 악마’부터 ‘20세기의 연금술사’, ‘박 애주의 실천가’까지 극단적인 찬사와 비난을 한 몸에 받아온 소로스는 글로벌 금융시장에 대한 치밀한 분석 과 동물적 감각으로 공격적인 투자를 감행해 엄청난 수익을 거뒀다.

이 책에서 소로스는 50여 년간의 시장 경험과 철학적 고찰을 집대성해, 서브프라임 사태에서 촉발되어 전 세계 금융가를 덮친 최근의 금융위기의 원인과 향후 벌어 질 파장을 예측하고 있다. 최근의 위기가 왜 과거의 금융위기와 다른 ‘슈퍼 버블’인지, 새로운 패러다임이 왜 필요한지, 그리고 퀀텀펀드 등에 쏟은 자신의 자산을 지금까지 어떻게 투자해왔고 현재 어떻게 투자하고 있는지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안개 속 금융시장에서 선뜻 판단을 내리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2008년 경제 전망’까지 제시하고 있다.

올 4월에 미리 출간된 전자책은 2008년 경제 전망과 관련해서 전 세계 주요 언론에 소개됐으며, 5월에 나온 종이책은 출간되자마자 아마존닷컴을 비롯해 각종 베스트셀러 목록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실용적인 통찰에 철학적 깊이를 더해 간명하게 써내려 간 이 책은 재앙에 비할 만한 금융위기와 국내외 경제에 미칠 앞으로의 파장을 예상하는 데 결정적인 열쇠를 제시한다.


안젤리나 졸리의 성공 비결은…
*세계 머니버블의 붕괴가 시작됐다
(마쓰후지 타미스케 저, 김정환 역/원앤원북스/248쪽)

저자는 이미 2권의 전작에서 서브프라임 문제로 인한 세계적인 경제 혼란을 정확히 예측했다. FRB가 금리를 내릴 때 주가는 폭락할 것이다, 금을 중심으로 한 투자의 시대가 올 것이다 등 전작들에서 다룬 내용이 현재와 맞아 떨어졌다.



그렇다면 과연 2008년과 그 이후 세계경제는 어떻게 될까? 저자는 서브프라임 문제의 원인을 밝히고 그 파장을 예측하며, 현재의 금융위기는 끝이 아니라 금융공황의 시작일 뿐이라고 단언한다.

저자는 미국, 러시아, 중국 등 세계 초강대국들의 미래를 부정적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금가격의 상승세는 지금부터 약 10년간 이어질 것이라고 예측한다. 저자는 특히 2008년 이후 뉴욕다우지수가 하락기가 최고의 투자 기회라고 강조하며, 지금부터 금에 투자할 것을 권한다.

이 책에서는 세계 유명 투자자들의 예견과 수많은 차트를 이용해 뉴욕다우지수가 폭락할수록 금가격이 오를 것이며, 금은 지금부터 2020년까지 장기적으로 상승할 것임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이 책을 통해 세계 금융시장 전반에 대한 통찰력을 키운다면 세계적 금융공황기를 이겨내는 최고의 자산운용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안젤리나 졸리의 성공 비결은…
*끌리는 사람의 백만불짜리 매력
(브라이언 트레이시 론 아덴 저, 김혜경 역/한국경제신 문/268쪽)

개인의 타고난 장점으로만 여겨지던 매력은 이제 현대 사회에서 갖추어야 할 필수적인 경쟁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경쟁적인 현대사회에서 매력 있는 사람에게 성공 의 기회가 더 많이 주어지는 것은 당연하다. 기업은 매력 있는 브랜드와 기업문화를 꾀하고, 오세훈 서울시장도 서울을 매력적인 도시로 만들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 또 국가에서도 국가총생산보다는 국가총매력지수가 중요시되는 시대이다.

매력적인 사람과 대화할 때 그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게 되고, 그가 부탁하면 들어주고 싶고, 그 사람 앞에서는 마음이 열리게 된다. 또 그 사람이라면 내 고민을 들어줄 것 같고, 우울한 날이면 술 한잔 같이 하고 싶어진다. 이렇듯 매력을 가진 이는 사람을 끌어당기고, 그에 따라 자신의 성공과 행복을 이끌어내는 능력을 가진 것이다.



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매력은 단지 외모만이 아니 라 사람과 성공을 강하게 끌어당기고, 성공의 주요 변수이자 행복의 수단이 되는 것을 말한다. 이제까지의 성공지향적 자기계발서는 경청하라, 배려하라, 감사하라 등 낱낱의 스킬들에만 치우쳐 있었으나 이 책에서는 그 스킬들을 모아 하나의 완성된 전략인 ‘매력’으로 아우르고 있다.

매력은 비즈니스 관계에서뿐만 아니라 친구관계, 부모자녀관계 등에서도 반드시 필요하다. 저자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편집자와의 서면인터뷰에서 밝힌 대로, 매력적인 부모가 매력적인 자녀를 키울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안젤리나 졸리의 성공 비결은…
*머리 청소 마음 청소
(가기야마 히데사부로 저, 박재현 역/나무생각/240쪽)



회사 창업 후 46여 년 동안 ‘맨손’으로 화장실을 청소하고 있는 옐로우햇 창업주 가기야마의 청소에 대한 철학과 경험담이 녹아 있는 책이다. 자전거 1대로 영업을 시작한 회사는 현재 연매출 1조 원의 상장 대기업으로 성장했으며, ‘화장실 청소하기’는 기업 경영인들과 자영업자 등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면서 동참자 10만 명을 넘어섰고 전 세계로 전파되고 있다.

청소는 시간이 나는 사람이 하는 일, 바쁘고 중요한 일 이 없는 사람이 하는 허드렛일 정도로 인식하기 쉽다. 그러나 저자는 매일 매일의 청소가 사람 마음을 차분하 게 가라앉히고 온화하게 만든다는 사실을 직접 체험을 통해 깨달았다. 매일 청소를 한다는 것은 작은 일에도 정성을 다하는 마음이며, 사물과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자신을 포함한 사회 전체를 생각하는 마음이라는 것이다.

가정에서든 기업에서든 사회에서든 먼저 허리를 굽혀 더러운 곳을 닦는 희생과 인내, 솔선수범의 정신은 개인의 자유, 효율성 등에 밀려 사라져가는, 우리가 반드시 회복해야 할 정신이다. 특히 부모와 교사, 사회를 이끌어가는 리더들의 책임을 강조하며, 청소를 통해 잃어버린 인간성과 정신을 되찾자고 말한다.



빈번하게 발생하는 범죄, 부패한 정ㆍ재계, 갈수록 벌어지는 빈부 격차, 늘 바뀌는 교육현장 등의 문제를 지적하며 가정과 학교 그리고 기업이 바로 서야 이 사회의 미래가 보장된다는 것을 70가지의 키워드를 통해 조목조목 증명하고 있다. 저자가 일본인임에도 마치 우리나라 사람이 우리의 문제를 이야기하는 것처럼 일본과 우리나라의 상황이 너무나 닮아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안젤리나 졸리의 성공 비결은…
*사람들을 내 편으로 만드는 소통(양광모 지음/ 도서출판 무한/ 232쪽)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숨겨진 법칙을 알아낼 수만 있다면 얼마나 멋진 일일까!



사람들을 만나 사업을 해야 하는 사업가, 고객의 마음을 얻어야 하는 세일즈맨이 아니더라도 사람을 만나 그들의 마음을 얻는 일은 누구에게나 중요하다.

가족, 친구, 직장 동료, 거래처 등 사람이 살아가는 일상은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빼 놓고는 생각할 수 없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들이 타인과의 관계를 원활히 하지 못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얻지 못해 고민한다. 학교에서 왕따를 당하는 학생, 좋아하는 사람에게 외면당하는 사람들, 친밀한 친구를 얻지 못해 외로워하는 것 모두 사람의 마음을 얻지 못해서 생기는 일이다.



사람끼리 마음을 주고받는 것은 살아가며 생기는 가장 흔한 일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가장 쉬운 일인 것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의 마음을 잘 얻는 데는 특별한 ‘방법’이 필요하다.

이 책의 저자는 휴먼네트워크연구소 소장으로서 인맥관리, 인간관계를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강의한다. 세상에서 가장 어렵다는 “사람의 마음을 얻는 법”에 대한 책을 써 보고 싶었던 저자는 친구를 만드는 법, 이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법, 직장에서 인기 있는 사람이 되는 법, 고객을 내 편으로 만드는 법에 대해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하고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이 책을 통해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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