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산업글로벌최고경영자과정' 2기 모집

머니투데이 최은미 기자 2008.07.13 16:02
글자크기
보건산업최고경영자회의가 병의원, 제약, 의료기기 등 의료산업분야 글로벌 경영자를 위한 '의료산업 글로벌 최고경영자과정(MG-AMP)' 2기를 모집한다.

의료산업의 글로벌트렌드와 성공모델을 다루는 과정에는 의료기관 운영자나 제약, 바이오벤처 관계자, 행정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커리큘럼은 △정부의 보건의료산업 육성정책 방향 △FTA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 △의료산업의 글로벌 메가트랜드 △해외환자 유치와 의료관광 산업 발전 △의약품 시장의 블루오션 바이오, 맞춤형 제약 △노인전문명원, 요양시설 등 실버 산업 전망 △제약, 의료기기 수출 성공사례 △다국적 제약사의 글로벌화 전략 - GSK, 화이자 △美 FDA, 유럽 EMEA 임상승인 및 인허가 등으로 구성돼 있다.

강사로는 양봉민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 박창일 세브란스병원장, 김인철 LG생명과학 대표이사, 이상호 우리들의료재단 이사장, 조중명 크리스탈지노믹스 대표이사, 정형민 차바이오텍 대표이사 등이 나선다.



오는 9월 11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3개월 동안 진행되며, 과정 등록과 동시에 보건산업최고경영자회의 정회원이 되는 기회도 제공된다.

접수는 오는 8월 20일까지이며, 수강료는 280만원이다. 자세한 문의는 보건산업최고경영자회의 홈페이지(www.hceo.co.kr) 또는 사무국(02-785-9665)으로 하면 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