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제과, UCC방송 ‘CHITV’ 개국

머니투데이 홍기삼 기자 2008.06.17 10:43
글자크기

에듀테인먼트 UCC표방…공연실황, 유명인사 초청강연 실시간 생중계

크라운-해태제과, UCC방송 ‘CHITV’ 개국


제과전문그룹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17일 차별화된 UCC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생중계를 통해 고급문화와 교양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UCC방송국 ‘CHITV’(www.chitv.co.kr)를 개국했다. ‘CHITV’는 Crown Haitai Internet Television의 줄임말이다.

‘매일 만나는 기분전환 방송’을 모토로 하고 있는 ‘CHITV’는 네티즌의 활발한 교류가 오고 가는 UCC 포탈사이트를 기본 토대로 육아에 관한 특화 동영상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쉽게 접할 수 없는 정상급의 오페라 공연과 국악공연, 전시관련 컨텐츠를 제공해 외부고객과 함께 내부고객인 직원들을 하나로 아우르며 기업의 문화를 고객과 자연스럽게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이 방송국 운용을 위해 회사는 연간 2억원의 예산을 책정했다. 크라운해태제과는 향후 사내에 방송스튜디오를 개설해 창작콘텐츠 비중을 높여갈 예정이다.



개국을 기념해 마련한 ‘기분전환이벤트’에서는 이벤트 진행기간동안 해당 게시판에 UCC를 등록한 사람중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닌텐도 위(Wii)를 제공하고 기간중 등록한 참여자 중 10명을 추첨해서 아이리버 MP3를 증정한다.

‘동영상 구연동화 공모전’은 ‘CHITV’에서만 볼 수 있는 독자적인 UCC컨텐츠를 선보이는 이벤트다. 엄마들이 자녀를 위해 직접 제작한 구연동화 UCC를 통해 차별화되고 교육적인 UCC를 제작하며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공모전에 당선한 우수작 1편에는 닌텐도 Wii, 인기상 10명에게는 아이리버 MP3가 제공되며 당선작가들은 ‘CHITV’에서 자신의 작품을 연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