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니 ICT 구축사업 착공

머니투데이 송정렬 기자 2008.05.18 11:43
글자크기
KT (41,800원 ▲100 +0.24%)가 인도네시아 정보통신기술(ICT) 구축사업에 착수했다.

KT와 인도네시아 정통부는 1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인도네시아 ICT 구축사업 착공식을 가졌다.



KT는 지난해 12월 인도네시아 정부가 추진한 ICT 구축사업을 수주했다.

이 사업은 ICT 교육센터 건축을 포함해 e-정부 구축 추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IT 서비스 센터 구축, 데이터센터 구축 등에 필요한 각종 장비 공급은 물론 설계에서 시공에 이르기까지를 일괄구축(턴키)하는 방식이다.



이날 착공식에는 인도네시아 정통부 장관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고위 관계자 150여명과 김한석 KT 글로벌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의 주요 분야인 ICT 교육센터는 본관동 및 기숙사를 포함해 연면적 9300 ㎡ 규모로 건축될 예정으로 향후 인도네시아 IT 전문인력 양성의 산실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을 이용해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양국간 우호관계가 더욱 증진될 것으로 기대되며, 교육관련 장비 및 이러닝 솔루션 등 국내 6개 IT 협력사도 동반 진출하게 됐다고 KT는 밝혔다.


KT 관계자는 "향후 인도네시아 전자정부 사업 등 타 분야에도 지속적으로 사업기회가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