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 공부하세요"..15일 '피임' 모의고사

머니투데이 최은미 기자 2008.04.14 11:41
글자크기
산부인과 전문의 모임인 피임연구회와 아줌마닷컴은 오는 15일부터 '제1회 전국엄마모의고사'를 실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에 거주하는 모든 가임기 여성을 대상으로 피임상식을 점검하기 위해 실시되며, 주요 육아포털, 여성커뮤니티, 병원, 전문학회 등과 연계해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올바른 피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러브미캠페인'의 일환이다.

시험접수는 러브미캠페인 홈페이지(www.loveme.or.kr)에서 할 수 있다. 온ㆍ오프라인 모의고사 응시자를 대상으로 매달 116명의 장학생을 선정, 1등 장학금 100만원을 포함해 여성건강검진권, 교육자료 등을 선사한다. 장학생은 5월부터 7월 매달 15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오프라인 응시를 원하는 참가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시험지를 신청하면 받아볼 수 있으며, 작성된 답안지는 전국모의고사 담당자에게 무료로 보낼 수 있다. 러브미 캠페인에 동참하는 산부인과 병의원을 통해서도 오프라인 응시가 가능하다.

모의고사는 '똑똑한 피임'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여성 호르몬주기, 피임방법, 피임상식을 묻는 객관식과 주관식을 포함해 총 10개 문항이 출제된다.



한편, 피임연구회(건강한 가족계획 연구회)는 올바른 피임정보 제공을 통해, 여성과 사회 전체의 건강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지난 1996년 산부인과 전문의들이 모아 만든 모임이다. 정례 학술세미나는 물론 가임 여성 특히 청소년 및 미혼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피임강좌를 개최해 인공유산, 미혼모, 불임증 등 사회문제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