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트론, 국내 최초 데스크탑 PC에 SSD 장착

머니투데이 김진형 기자 2008.04.02 17:46
글자크기

늑대와여우컴퓨터 PC에 채택

차세대 디지털기기 저장장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전문기업 엠트론(MTRON (0원 %))이 늑대와여우컴퓨터에서 출시한 데스크톱PC ‘W6-SSD-Q6600-SD’에 MTRON SSD를 공급한다고 2일 밝혔다.

최근 노트북 PC나 UMPC에 SSD 장착이 늘어가고 있지만 데스크탑 PC에 SSD를 적용해 출시하는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엠트론은 앞으로 국내 프리미엄급 데스크톱PC 시장에서도 ‘SSD’ 바람을 일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TRON SSD는 8.9cm(3.5인치) 크기의 32기가바이트(GB) 용량으로 ‘W6-SSD-Q6600-SD’는 PC 부팅 속도, 데이터 처리 속도 등에서 일반 데스크톱 PC보다 빠르다. 특히 대용량 애플리케이션 실행, 대용량 파일 복사, 멀티태스킹(Multi-tasking) 환경에서 하드디스크의 병목현상을 해결, 기존 제품보다 2배 이상 빠른 속도를 지원해준다.



또 3D 게임, 동영상 작업에서도 향상된 속도를 체감할 수 있으며 소음과 발열이 거의 없고 크기와 무게도 기존 제품보다 크게 줄어 들었다.

이 제품은 인텔 코어2쿼드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DDR2 2GB, 멀티 DVD, 윈도비스타 홈 프리미엄을 내장했고 4월 1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소비자 가격은 164만 원이다.

SSD는 메모리반도체로 구성된 저장장치로 성능 및 안정성이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보다 뛰어나지만 가격이 상당히 비싼 편이다.


쉶궗 차트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