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사교육은 메가TV" 교육콘텐츠 확대

머니투데이 김은령 기자 2008.03.26 14:46
글자크기
KT (41,800원 ▲100 +0.24%)는 메가TV에서 EBS 교육 프로그램과 수준별 영어학습 콘텐츠 'TV 잉글리쉬(English)' 로스쿨 준비 프로그램 등 교육콘텐츠를 대폭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논술, 외국어, 교양은 물론 수준별 수업이 가능한 교육 콘텐츠를 대폭 강화해 종합 교육미디어로 변신하겠다는 포부다.



메가TV는 △EBS의 모든 교육 콘텐츠 제공하고 △수준별 영어학습콘텐츠를 제공하는 ‘TV English’ 코너 신설하며 △ ‘성인 교육센터’를 통해 로스쿨 준비 프로그램 제공하고 △방송대학TV(OUN)의 총 1,400여 편의 교육 콘텐츠 무상 제공키로 했다.

이 가운데 방송대학TV 프로그램을 성인교육센터를 통해 27일부터 시작하고 4월초에는 EBS, TV English 메뉴를 차례로 신설할 계획이다.



정만호 KT 미디어본부장은 "TV가 '재미'와 '흥미'만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유익한 미디어'라는 인식이 확산되도록 다양한 교육, 교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구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BS 교육 콘텐츠 모두 제공=메가TV는 26일 EBS와 콘텐츠 제공에 관한 제휴계약을 체결하고 EBS의 모든 교육 콘텐츠를 메가TV에서 서비스한다. 이로써 메가TV는 기존에 제공하던 EBS 수능, EBS논술 및 유아 콘텐츠 외에 EBS plus2채널의 초, 중등 교육 콘텐츠와 EBS의 외국어 채널의 모든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TV English=메가TV는 IPTV 최초로 전 연령층이 수준별로 학습 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영어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 TV English에서는 EBS English채널이 제공하는 초중고생의 학습용 영어는 물론 유아 영어와 성인용 실용영어도 지원한다. 또 영화와 드라마를 무자막, 한글, 영문자막의 3가지 버전으로 즐길 수 있고 YBM시사, 능률교육, 에듀박스, 윈글리쉬, SDA 삼육어학원, 영국문화원 등이 제공하는 살아있는 영어 교육물을 접할 수 있다.


◆로스쿨 강의=유명 사법/행정/외무 고시 학원인 베리스타 법학원과 함께 로스쿨 입학시험인 법학적성시험(LEET) 준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여기서는 ‘로스쿨 입학에서 변호사 되기까지’, ‘LEET 언어이해’, ‘LEET 추리논증’ 등의 강의를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로스쿨 입학에서 변호사 되기까지’는 새롭게 시작되는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각종 정보를 포함, 한국 로스쿨의 정책 방향과 비전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향후 로스쿨 진학을 목적으로 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방송대학TV(OUN)=국내 유일의 대학교육 전문 채널인 방송대학TV(OUN)가 제공하는 70여 개 대학강좌와 평생교육 프로그램 등 총 1,400여 편의 교육콘텐츠를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로 무상 제공하기 시작했다. 메가TV가 실시간 방송을 시작하는 올 하반기에는 'OUN' 실시간 방송채널도 볼 수 있게 된다.
▲메가TV는 EBS 교육프로그램과 수준별 영어 학습 콘텐츠 등 교육 콘텐츠를 대폭 확충한다고 밝혔다. ▲메가TV는 EBS 교육프로그램과 수준별 영어 학습 콘텐츠 등 교육 콘텐츠를 대폭 확충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