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트론, 고진샤 노트북에 SSD 제공

머니투데이 최종일 기자 2008.03.06 16:18
글자크기

읽기/쓰기 100/80MB/s.."엠트론 SSD, 모바일 피시에 적용 확대 기대"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전문기업인 엠트론스토리지테크놀로지는 모바일용으로 출시한 '모비(MOBI)' 2.5인치 SSD를 고진샤의 울트라모바일 피시에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엠트론의 SSD가 모바일 피시에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고성능 미니노트북을 기다려온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일으킬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특히 엠트론은 국내 미니노트북 판매 1위 업체인 고진샤에 제품을 최초로 공급함에 따라 향후 모바일 피시 시장에서 엠트론 제품의 적용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엠트론의 SSD는 읽기/쓰기 100/80MB/s으로, 기존 HDD뿐만 아니라 타사 SSD보다도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를 가지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SSD는 플래시 메모리로 구성돼 있어 이동이 잦은 모바일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데다 무게가 가볍고 소음도 없어 향후 HDD를 대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엠트론 관계자는 "일반소비자 시장에서 적용된 이번 사례는 엠트론 제품이 속도와 안정성에서 뛰어난 성능을 가진 사실을 입증한 결과이며 서버와 엔터프라이즈 시장뿐만 아니라 일반소비자 시장까지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갈, 첫 신호탄이다"고 말했다.

한편 엠트론 SSD 32GB K800BSSD는 인텔 메카슬린 A110을 탑재했으며, 램 2GB, 고급외장케이스를 포함한 외장형 HDD 80GB을 함께 제공한다.


CJ몰에서 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 예약판매를 진행하며, 가격은 149만9000원이다. 예약판매기간 동안에는 외장형 CD-ROM과 차량용 DC 어댑터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