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지난 1월 미국에서 열린 'CES 2008' 전시회에서 세계 전자업체의 TV 중에서 유일하게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스타일리쉬(Stylish)ㆍ슬림(Slim)ㆍ시어(Sheer)ㆍ슬릭(Sleek)의 ‘4S 디자인’ 적용해 경쟁업체와 차별화된 ‘미니멀리즘’을 완성한 점이라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화질면에서도 한층 업그레이드 된 ‘슈퍼 브라이트 패널’과 화질개선 기술인 ‘듀얼 XD엔진’을 적용해 세계 최고 명암비인 3만 대 1을 지원하는 등 최적의 화질을 구현한다.
전문가 수준의 화질조정 기능, 시청 영상의 콘텐츠에 따라 화질ㆍ음질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장르설정’기능, 양방향 데이터 방송 수신 기능 등 차별화된 유저인터페이스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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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디지털기기와 연결하는 4개의 HDMI(고선명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단자를 갖추고 있으며, USB 2.0으로 기존 대비 40배 빠른 영상과 사진의 전송이 가능하다.
밤낮 시청시간대, 스포츠 드라마 등 프로그램 특성에 맞게 5단계 절전 모드 설정이 가능해 소비전력을 최고 40% 정도까지 줄일 수 있다.
제품가격은 42인치(42PG60D) 200만원, 50인치(50PG60D) 280만원, 60인치(60PG60D) 590만원이다.
LG전자 PDP TV 사업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이번 제품은 LG전자가 갖고 있는 TV 디자인 능력과 기술들을 총망라한 작품"이라며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동시에 출시하는 한편 글로벌 마케팅활동에 집중해 ‘bobos’를 메가히트 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