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웨어, UI·GUI 디자인 특허취득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08.01.09 10:23
글자크기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인프라웨어 (9,440원 ▲200 +2.16%)(대표 강관희)는 사용자 편의를 위한 UI(User Interface)와 GUI(Graphic User Interface) 관련 디자인 특허 4건을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미리보기(Preview)가 포함된 파일 익스플로러(File Explorer)' 와 '아이콘으로 표현된 슬라이드 템플릿 리스트'와 관련된 UI 및 GUI 디자인이다.



'미리보기가 포함된 파일 익스플로러' 기술은 △이미지, 사운드,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파일들을 파일의 목록과 함께 미리보기 할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하여 △파일 접근을 직관적으로 쉽게 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가 포함되어 사운드, 동영상을 사용자가 직접 컨트롤 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아이콘으로 표현된 슬라이드 템플릿 리스트' 기술은 △이미지, 사운드, 동영상, 텍스트 등의 멀티미디어 첨부파일을 아이콘으로 표현함으로써 차별된 GUI 표현이 가능 하며 △파일이 첨부되고 삭제될 시 바로 아이콘이 변경되어 사용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회사측은 이번 기술을 자사의 메시징(Messaging) 관련 솔루션에 활용하여 사용자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UI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관희 대표는 "최근 터치 스크린 기술이 주목 받으면서 사용자들이 휴대폰을 얼마나 더 쉽게 사용하도록 UI를 개선할 것인지 하는 문제가 주요한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며 “모바일 솔루션 기술과 더불어 사용자가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