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아시아나,'최우수 항공사' 선정(종합)

머니투데이 최명용 기자 2007.12.09 15:41
글자크기

대한항공, 亞 최우수 항공사 ..아시아나, 최고 승무원과 기내서비스 상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세계적인 여행전문지로부터 지역과 부문별 최우수 항공사에 선정됐다.

대한항공은 최근 비즈니스 트래블러가 선정한 '2007 리더스 초이스'에서 아시아 최우수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이번 조사에서 최우수 비즈니스 클래스 운영 항공사에도 선정됐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비행사로 선정됐다.



비즈니스 트레블러의 리더스 초이스는 여행업계 종사자들이 중심이 된 독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벌여 항공, 호텔, 공항, 여행지 중 각 지역별, 분야별로 순위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대한항공측은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제공이라는 목표 아래 최신형 항공기를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한 좌석 등으로 서비스 향상에 노력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또 대한항공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항공 동맹체 스카이팀도 높은 서비스 수준과 결속력을 바탕으로 '최우수 항공동맹체' 부문에 선정됐다.

한편 아시아나항공도 이날 비즈니스 트래블러로부터 '최고의 승무원상'과 '최고의 기내서비스상'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측은 매직 서비스를 비롯한 고품격 기내 서비스를 선보인데다 승무원의 능력이 탁월한 것으로 평가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