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광고가 아닌 '고객 인사이트(소비자이해)'에 기반한 차별화된 마케팅에 회사의 대부분 역량을 투입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LG전자의 마케팅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상품개발 아이디어부터 마케팅까지 일사 분란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조직을 개편하고 전세계 글로벌 기업에서 활약하고 있는 마케팅 전문 인력을 속속 영입하고 있다.
독일과 이라크 국가대표팀을 후원하고 있고 영국 프리미어리그 풀럼구단, 브라질 상파울로FC 등 클럽팀도 LG 로고가 밝힌 유니폼을 입고 있다. 이밖에 남미 월드컵인 '코파아메리카컵', 'LG 암스테르담 토너먼트'도 LG전자가 후원하는 대회다.
LG전자는 이밖에도 미국 액션스포츠협회와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LG 액션스포츠 챔피언십'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액션스포츠의 도전 창조 정신과 열정이 LG전자의 기업이미지와 통한다는 판단에서다. 올해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댈러스 리유니언 경기장(Reunion Arena)에서 'LG 액션스포츠 챔피언십 2007'을, 지난 10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는 ‘싸이언 비보이 챔피언십 2007’을 각각 개최했다.
LG전자는 또 23일부터 25일까지 열린 PGA 골프투어의 스페셜 이벤트인 '스킨스게임'도 후원, 이 대회를 시청한 북미 지역 사람들에게도 LG의 브랜드를 알렸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베네주엘라 메리다市에서 열린 코파컵 개막경기장 앞에서 대회 공식 후원사인 LG전자의 막대 풍선을 들고 흥겨워 하는 관중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