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10-20대의 젊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굳히기 위해 액션스포츠나 비보이 경연대회를 후원하는 등 문화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사진은 지난 10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싸이언 비보이 챔피언십 2007’ 모습.
LG전자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댈러스 리유니언 경기장(Reunion Arena)에서 'LG 액션스포츠 챔피언십 2007'을, 지난 10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싸이언 비보이 챔피언십 2007’을 각각 개최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대회 기간 중 ‘뉴 초콜릿폰(LG-VX8550)’, ‘뮤지크(MuziQ, LG-LX570)’, ‘트랙스(Trax, LG-CU575)’ 등 최근 미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뮤직폰을 전시해 미국 젊은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편 지난 10일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선 ‘싸이언 비보이 챔피언십 2007’ 결선이 펼쳐졌다.
이번 대회는 서울 예선 1위 팀인 ‘진조 크루’를 비롯, ‘KNU FUNK’, ‘20th Century Boyz’, ‘Last Mass’ 등 부산, 광주, 대전의 각 지역 예선 우승팀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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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비보이 문화 저변 확대와 새로운 루키 팀 발굴을 위해 시작된 이번 대회 결선에서는 치열한 경합 끝에 '진조 크루'팀이 영예의 초대 왕관과 함께 3,500만원의 상금과 부상을 차지했다.
한편 지난 9월 LG 싸이언과 후원 계약을 맺은 비보이 팀 ‘T.I.P’가 최근 세계 4대 비보이 대회이자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의 ‘UK 비보이 챔피언십’ 대회에서 정상을 차지하는 등 LG전자는 벌써부터 비보이 마케팅으로 짭짤한 효과를 보고 있다.
LG전자 LG전자 안승권 MC사업본부장은 "LG전자의 액션스포츠와 비보이 마케팅은 젊음의 상징인 도전과 열정, 그리고 패기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LG전자 휴대폰의 역동적인 브랜드이미지를 전세계 고객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