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절세비법, 사례로 배워보자"

머니투데이 황숙혜 기자 2007.10.12 10:32
글자크기
부동산 탈세 및 투기행위에 대한 조사가 강화되고 있다. 최근 국세청은 휴면법인이나 청산절차를 밟고 있는 해산법인을 인수해 부동산을 매입하는 방식으로 세금을 피해왔던 모 미국계 가전업체(171억원) 등 국내외 법인 154곳을 적발, 1321억원의 취·등록세를 부과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부동산 투자를 고려중인 개인이나 각 기업의 회계 및 부동산 관련 부서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부동산 세법을 이해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시급한 상황이다.



삼일아카데미는 복잡한 세무체계를 부동산 투자와 개발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정리하고 배울 수 있는 '부동산세무해설-절세전략' 강좌를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용산국제빌딩 삼일아카데미에서 실시한다.

이번 강좌는 일반적인 부동산 취득, 보유, 처분에 따른 조세 체계와 리조트와 골프장의 취득 보유, 운영 및 양도에 관한 절세비법을 소개하며, 삼일회계법인의 부동산 세무전문 회계사가 강의를 진행한다.



삼일아카데미 관계자는 "삼일회계법인의 축적된 다양한 세무사례 분석을 통한 부동산 절세전략 조언과 재건축 개발이익 환수방안과 관련한 대응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뿐만 아니라 부동산개발사, 시행사, 자산관리 및 투자회사의 실무진들에게 적합한 과정"이라고 밝혔다.

교육과정에 대한 문의는 삼일아카데미(T.3781-3429/3036 담당자 곽정아)로, 참가신청은 www.samilacademy.com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교육비는 35만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