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닉스, 지속경영위원회 발족

머니투데이 김진형 기자 2007.09.18 09:15
글자크기

신성장동력 발굴·사회공헌 강화·환경경영 실천 등

하이닉스 (157,100원 ▲4,300 +2.81%)반도체가 지속 경영을 위한 내부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해 ‘지속경영위원회’를 18일 발족시켰다.

김종갑 사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지속경영위원회는 각 분과위원회에서 상정된 경영 전략 및 정책을 심의 승인하는 최고 의사결정 기구로 정기적으로 월 1회 개최된다. 각 분과 위원회는 수시로 분과별 전략과 추진 방안을 수립해 신성장 동력 발굴, 사회 공헌 활동 강화, 환경 경영 실천 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일반적으로 사회 분과로 통합돼 있는 윤리 분과를 분리, 임직원의 윤리적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해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교육과 협력업체 상생윤리 프로그램,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활동이 포함될 예정이다.

하이닉스는 위원회 발족을 통해 현재 각 분과 별로 진행중인 다양한 활동을 통합, 체계적으로 지속경영을 추진하는 한편 ‘지속경영보고서’ 등 구체적인 산출물도 발간할 계획이다.



지난 5월 '100년 후 지속 가능한 하이닉스를 꿈꾼다'는 CEO의 메시지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지속 경영에 대한 의지를 표명한 바 있는 하이닉스는 지속경영팀을 신설하는 등 지속 경영 체계를 구축해왔다.

지속경영위원회는 전사차원의 지속 경영 체계를 확고히 정립시키고 실천으로 연결시키는 중추적인 기능을 담당할 예정이다.

김종갑 사장은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는데 있어 지속 경영은 필수적인 이슈"라며 "지속경영위원회를 통해 그 체계를 확고히 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K하이닉스 차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