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 쉽고 재미있는 '보험아카데미' 오픈

머니투데이 김성희 기자 2006.09.20 16:25
글자크기
보험자와 피보험자. 보험금과 보험료. 헷갈리고 딱딱한 보험용어와 어려운 보험상품 등 보험의 모든 것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보험아카데미'가 오픈한다.

대한생명은 정보·재미·유익의 3박자를 갖춘 온라인 보험학습관인 '대한생명 보험아카데미'를 20일부터 홈페이지(www.korealife.com)를 통해 운영한다.



보험업계 최초로 구축되는 보험아카데미는 보험에 대한 쉽고 재미있는 학습과 함께 소비자의 건강·금융·문화생활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보험학습관이다.

대한생명, 쉽고 재미있는 '보험아카데미' 오픈


앞으로 대한생명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단순히 보험창구나 대출창구를 통해 금융업무만 보는 것이 아니라 보험과 재테크에 관한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인기도서 요약 서비스나 전문세무사가 제공하는 세금과 절세 상담까지 실질적인 혜택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대한생명은 고객들간의 커뮤니케이션 통로를 마련해 고객간 재테크 노하우를 공유하고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했다.

보험아카데미의 각종 콘텐츠는 대한생명의 실무담당자가 직접 참여해 제작하고, 전문세무사와 도서서비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서비스의 품질을 높였다. 또 이 콘텐츠는 각 특성에 맞게 매주~2달 간격으로 수시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대한생명은 보험아카데미를 단순한 보험상품에 대한 정보전달을 넘어 능동적·자발적으로 고객이 참여하는 쌍방향 학습관으로 운영해 소비자에게 인생 전반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간단한 댓글 달기나 주제토론 등을 통해 쉽게 의견을 나눌 수 있으며 보험과 금융에 관한 자신만의 노하우도 공유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고객들의 참여나 학습과정은 개인별로 열람할 수 있도록 관리되고 포인트 제도로 운영돼 푸짐한 선물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