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디어유와 아이즈엔터테인먼트가 버블XAI 전략적 사업협력 체결했다.(왼쪽부터)안종오 디어유 대표와 남궁훈 아이즈엔터테인먼트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디어유
디어유의 주력 서비스인 '버블'은 팬과 아티스트가 프라이빗하게 소통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AI 펫 버블 서비스'는 아티스트가 직접 구상하고 디자인한 '펫(pet)' 캐릭터 또는 실제 직접 키우고 있는 반려동물의 캐릭터와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디어유는 'AI 펫 버블 서비스' 출시와 별도로 해당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실물 굿즈 사업도 새로이 전개할 계획이다. 아티스트의 '펫'의 실물 굿즈를 통해 온라인 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팬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게 한다는 전략이다. 향후에는 가상의 애완동물을 키우는 것처럼 캐릭터를 꾸미는 모바일 게임적 요소를 가미하여 팬들의 흥미를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이어 'AI 펫 버블'은 글로벌 팬덤 플랫폼 시장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비즈니스 모델"이라며 "팬과 아티스트와의 특별한 공간을 더욱 확장하고 함께 할 수 있게 만들 것"이라 전했다.
카카오, 카카오게임즈 대표를 역임한 남궁훈 대표가 설립한 아이즈엔터테인먼트는 인공지능(AI), 게임, 메신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하며 AI 산업에 본격 진출했다. 아이즈엔터테인먼트는 AI를 활용해 사용자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연결하고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한 AI 시대의 새로운 놀이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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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훈 아이즈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이번 디어유와의 사업 제휴로 아이즈엔터테인먼트의 첫 발을 내딛은 만큼 그 의미가 특별하다"고 전하며 "아이즈엔터테인먼트의 AI 기술로 창조된 '펫' 개념의 AI 캐릭터는 실제 아티스트와 팬들과의 소통 채널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또 다른 가능성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업을 통해 개발되는 'AI 펫 버블 서비스'는 하반기 베타 서비스와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