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데이즈, AI·빅데이터 전문가 사외이사 선임…액면병합도 진행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 2024.04.03 15:00
글자크기
모비데이즈, AI·빅데이터 전문가 사외이사 선임…액면병합도 진행


종합 미디어 콘텐츠 그룹 모비데이즈 (659원 ▲71 +12.07%)가 지난 29일 제4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AI(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가인 박성혁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와 콘텐츠 사업 전문 기업가인 지승범 쏘라이브 대표를 신규 사외이사로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박 사외이사는 KAIST 경영대학 조교수로 빅데이터 및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경영 연구센터장을 역임한 AI/AX 분야 전문가이다. 주 연구분야는 AI 기반 수요 예측, 광고 예산 최적화, 추천 시스템이다. 올해는 스탠퍼드 대학 US-ATMC에서 방문학자로 AI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그는 모비데이즈가 그동안 준비해온 AI/AX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를 전개하는데 기술 자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지 사외이사는 현재 쏘울라이브의 대표를 맡고 있으며 과거 화이브라더스코리아 대표이사를 맡는 등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사업화 역량이 뛰어난 콘텐츠 분야 전문가다. 그는 글로벌 K-팝 플랫폼 '코코다이브(자회사 모비콘텐츠테크)'의 사업 확장은 물론 콘텐츠 부가 서비스 사업 기회 발굴에 전략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사외이사 선임은 모비데이즈의 내부통제 강화 목적으로 사외이사 비율을 1/2 이상 유지하며 이들의 경험과 통찰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장기적인 성장을 이루려는 의지로 해석된다.



이와 함께 모비데이즈는 정기주주총회에서 주당 가액을 100원에서 500원으로 병합하기로 결정했다. 적정 유통 주식 수 유지를 통해 주가를 안정시키고 주주가치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신주권상장예정일은 5월 24일이다.

올해로 설립 10주년을 맞이하는 모비데이즈는 구글, 메타, 네이버, 틱톡, 당근, 토스 등 국내외 주요 미디어사와 최상위 파트너십을 다년간 구축하며 AI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글로벌 K-팝 전문 플랫폼 코코다이브와 마케팅 실무교육 전문 플랫폼 '그로스쿨'을 인수하는 등 종합 미디어 콘텐츠 그룹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