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가 28일(현지시간)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가 열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행사장에서 기자들과 차담회를 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2024.2.28/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황 사장은 이날 오전 서울 한강로 LG유플러스 본사에서 열린 주주총회 직후 취재진과 만나 이처럼 밝혔다.
그는 또 "기업 입장에서는 상당한 재무적 부담을 안게 되는 상황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1분기 실적 전망에 관해선 "그리 긍정적이지 않을 것 같다"고 답했다.
황 사장은 "그간 유무선 통신 상품과 IDC(인터넷데이터센터) 등의 인프라를 매개로 B2B 고객의 베이스를 늘려 왔지만, 최근 기업 고객의 수요는 DX를 위한 토털 솔루션 제공, 특히 통신상품이나 IoT(사물인터넷)를 넘어 회사의 성과를 개선할 수 있는 솔루션의 제공"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AI 기반의 DX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자로 전환하는 게 올해의 가장 큰 과제"라며 "자체적으로 AI를 통한 DX 역량을 높이고, 이를 통해 개별 기업 고객에게 맞는 DX 솔루션을 개발하며, 외부 제휴로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전사적으로는 올해부터 성장의 더 큰 축이 B2B가 돼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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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사업 확장을 위한 투자 계획에 대해선 "데이터 부분(의 기업들), 또 응용 솔루션을 내놓는 회사들 등 여러 군데를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프로야구 온라인 중계권을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티빙이 가져가면서, 자체 스포츠 플랫폼 '스포키'에서 더 이상 프로야구 중계가 불가능해진 것에 대해선 "중계 없이도 고객들에게 재미 요소를 드릴 수 있는 서비스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황 사장은 "티빙 (중계를) 봤는데, 데이터 제공이 잘 안되더라"며 "모바일로 (야구를) 볼 때는 데이터가 상당히 중요한 만큼, 그런 부분은 스포키가 지속해서 제공하고 고도화해서 고객들에게 드릴 수 있는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