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파인더, 한 눈으로 읽는 '홈 뷰티' 산업 리포트 발간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4.02.28 1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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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류파인더, 한 눈으로 읽는 '홈 뷰티' 산업 리포트 발간


독립리서치 밸류파인더는 산업리포트 '홈 뷰티 디바이스 산업보고서-폭발적 성장'을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피부관리의 새 지평 △결국 집집마다 놓일 홈 뷰티 디바이스 △기업분석(에이피알 (249,500원 ▼500 -0.20%), 하이로닉 (7,870원 ▲190 +2.47%), 동국제약 (16,280원 ▲340 +2.13%)) 등으로 구성된다.

이충헌 밸류파인더 연구원은 "기존의 약물이나 화장품 성분이 피부의 진피층까지 침투되지 못하고 사실상 각질층에 흡수되고 있고, 이 성분들을 진피층까지 보내는 방법에 대한 연구가 시작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 보고서는 가장 대중적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향후 가장 빠른 성장성을 보일 것으로 전망되는 이온토포레시스와 일렉트로포레이션에 집중해서 분석했다"고 했다.



이 연구원은 병의원에 방문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홈 뷰티 디비아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리포트에서는 △홈 뷰티 디바이스들의 방식에 따른 효과 △연령별 피부 개선 효과에 대한 논문 분석 등을 근거 자료로 제시하고, 실제 과학적 효과와 마케팅 효과를 비교해 읽기 쉽게 설명했다. 국내 홈 뷰티 디바이스의 주요 기업들과 수출현황, 미국과 중국의 시장 등도 비교했다.



가장 주목할 대목은 연령대별, 가격대별 홈 뷰티 디바이스의 수요를 분석한 데이터다. 이 시장에 진출을 고민하는 기업들이 한눈에 시장의 흐름을 읽을 수 있도록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홈 뷰티 디바이스가 스킨케어의 마무리라는 인식이 확대됨에 따라 빠르게 침투율이 증가할 전망"이라며 "대기업보다 기존 사업영역과 시너지를 내며 시장을 빠르게 장악하는 업체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밸류파인더는 지난 1월부터 업계 최초로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를 통해 유료 산업 리포트를 매달 발간하고 있다. 1월은 '웹툰산업보고서(feat.네이버웹툰상장), '자율주행산업보고서-진짜 수혜주 찾기'를 발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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