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제작 전문 광고대행사 캡슐미디어, 시리즈 A 투자 유치 성공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01.23 16:38
글자크기
영상 제작 전문 광고대행사이자 AI플랫폼 개발회사인 캡슐미디어(대표 이종근)가 최근 국내 주요 투자사로부터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기회를 바탕으로 캡슐미디어는 누적 투자금의 규모가 약 70억원에 이르게 되면서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진제공=캡슐미디어사진제공=캡슐미디어


이번 시리즈A 투자에는 케이넷투자파트너스, 하나증권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2022년에는 하나증권과 티에스인베스트먼트, 원익투자파트너스의 프리A 투자가 이어졌던 만큼 재작년에 이어 지난해까지 2년 연속 투자 유치를 이루어낸 것이다.



장기적으로 경제 침체가 이어지면서 직접적으로 광고분야와 함께 영상 제작 플랫폼의 경기에도 악영향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캡슐미디어의 2년 연속 투자유치가 이어질 수 있었던 배경에는 자체적인 사업성과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구축이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국내 영상 제작사 및 영상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유튜브와 같은 영상 플랫폼을 위한 홍보영상, 숏폼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영상을 제작하는 것은 물론 AI플랫폼 개발과 함께 제작사 사이에서의 능동적인 업무 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자체적인 시스템 개발이 한몫했다.

이종근 캡슐미디어 대표는 "재작년에 이어 작년까지 지속적인 투자 유치가 이루어진 것은 무엇보다도 영상 제작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캡슐미디어의 사업 성장세가 눈에 띄는 수치를 보인 결과였다"라며 "실제 재작년 2022년 서비스를 론칭한 이후 무려 2,000여편이 넘는 영상을 제작했고 이에 힘입어 2023년 한 해 동안 약 5,000편 이상의 영상이 제작되면서 50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달성했기에 사업성을 충분히 인정받을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캡슐미디어는 2023년 생성형 AI기술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선보였고 이를 바탕으로 코트라, 산업단지공단 등을 위한 생성형 AI 영상 시장에서도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단순한 영상 제작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혁신적인 마케팅 제공과 영상 제작분야에서의 성장을 도모할 방침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