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로보틱스, 서울대학교에서 '디엠웍스' 소프트웨어 교육 실시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3.11.06 17:06
글자크기
이지로보틱스(대표 범진환)는 지난 9월 서울대학교에서 현대엔지비 주최로 현대·기아자동차 임직원 대상 '디엠웍스'(DMWorks, Digital Manufacturing Works) 기본 교육을 실시한 데 이어 최근 전문가를 위한 심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지로보틱스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실제 생산 공장을 '디엠웍스' 내에서 디지털 공장으로 구축하고 가상 생산을 시도, 각종 문제점을 사전 도출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발표했다. 현업에 적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내용으로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고 업체 측은 말했다.



이지로보틱스 관계자는 "디엠웍스는 당사가 자체 개발한 솔루션"이라며 "실제 공장을 구축하고 제품을 생산하기 전에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가상 공장을 만들어 가상환경에서 제품 생산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이를 통해 각종 문제점을 사전에 발견하고 개선함으로써 최적의 시나리오 및 생산 수단을 찾는 게 가능하다"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제품 양산까지의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는 핵심적 역할을 수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지로보틱스가 최근 서울대에서 '디엠웍스'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이지로보틱스이지로보틱스가 최근 서울대에서 '디엠웍스'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이지로보틱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