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5 N' 티저 추가 공개…"지속적인 트랙 주행 도전"

머니투데이 정한결 기자 2023.06.23 16:37
글자크기
/사진제공=현대차./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가 내달 출시를 앞둔 아이오닉5 N의 티저 영상 두 편을 23일 추가 공개했다.

지난 3월에 이어 이날 공개한 티저영상 두 편은 현대차그룹 남양연구소와 독일의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서킷을 배경으로 했다. 남양연구소에서는 '일상 속의 스포츠카' 면모를, 뉘르부르크링에서는 총 154개의 코너와 좁은 노폭, 심한 고저 차 등 주행 환경에서 아이오닉 5 N의 레이스 트랙 주행 능력을 검증했다. 현대차는 "배터리 성능, 브레이크 내구 성능 등의 이유로 이제까지 불가능이라 여겨졌던 전기차의 지속적인 트랙 주행에 아이오닉 5 N이 도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영상에는 △고성능 모델 특유의 디자인 요소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 기능 △가상 변속 기능(N e-Shift) △ 내구(endurance) 모드 설정을 통한 트랙주행 특화 기능 △코너 진입 전 차량의 선회 거동을 위한 왼발 브레이킹 기능 △다양한 주행 정보를 담은 디지털 클러스터 등의 내용이 담겼다.



아이오닉5 N은 현대차의 전동화 전환 핵심 전략인 '현대 모터 웨이'의 실행을 알리는 상징적인 모델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N 브랜드를 통해 고성능을 실현하는 하드웨어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왔으며, 아이오닉 브랜드를 통해 전용 전기차 및 소프트웨어 제어 기술 등을 발전시켜 왔다"며 "현대차는 두 브랜드의 기술 역량을 집대성해 고성능 전기차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