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청사모, 어울림마당 축제서 봉사활동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2019.05.20 17:12
글자크기
세종사이버대 청사모, 어울림마당 축제서 봉사활동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아동가족학부 동아리 '청사모'가 지난 18일 광진구 어울림마당 축제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청사모는 길거리상담 봉사활동을 위해 지난달 이수교육을 마치고, 서울시립청소년이동쉼터 '더작은별'과 함께 청소년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청사모는 2개 팀으로 나눠 한 팀은 이동쉼터에서 청소년과 게임활동을 진행하며, 거리에서 방황하는 청소년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동쉼터에 대해 소개했다.



다른 한 팀은 축제에 참가한 타 부스의 청소년과 어울리며, 이론으로 접한 청소년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동쉼터의 김범구 소장은 "이동쉼터는 길거리에서 방황하는 청소년이 위험지대로 빠지지 않도록 피난처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축제에 청사모가 참여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조규필 청소년코칭상담학과장은 "이번 봉사활동이 청소년의 좋은 길라잡이가 되길 바란다"며 "봉사단원에게도 훌륭한 현장실습의 기회"라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청소년코칭상담학과는 국가자격 청소년지도사(2급),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자격증과 청소년코칭 분야 민간 자격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신·편입 희망자는 오는 6월 1일~7월 13일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