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질과 영양소 풍부, 기장 멸치 맛볼 수 있는 기장멸치축제

머니투데이 신재은 MT해양에디터 2019.04.12 14:27
글자크기

멸치 까기, 멸치 널기, 맨손활어잡기 등 수산물 체험 한가득

기장멸치축제 포스터/사진제공=기장군기장멸치축제 포스터/사진제공=기장군


통통하게 살이 오른 봄멸치가 왔다! 풍부한 해산물을 자랑하는 부산 기장에서 오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4일간 ‘23회 기장멸치축제’가 진행된다. 특히 기장 지역에서 잡히는 멸치는 몸길이가 10~15cm 정도로 크기가 커 횟감은 물론 젓갈, 구이 등으로 다양하게 쓰인다.

기장멸치축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유자망어업을 통해 어획되는 길이 10~15cm 크기의 대멸치를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진행되는 23회 기장멸치축제는 2019년 부산시의 우수축제로 지정돼 더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기장멸치축제에서는 멸치털이체험, 멸치회무료시식회, 무대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기간동안 기장 봄 멸치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멸치회 무료시식회가 진행된다. 7080라이브 공연과 축하공연이 이어져 축제 첫날의 흥겨움을 느낄 수 있다.

대형 멸치회밥 만들기, 멸치 까기, 멸치 널기,맨손활어잡기, 미역채취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멸치축제 깜짝 경매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기장의 미역, 멸치, 다시마 등 수산물을 구입할 수도 있다.



축제 기간 동안 해군군악대 공연, 노래자랑, 인기가수 공연 등이 펼쳐져 눈과 귀가 함께 즐거울 것으로 보인다.

한편, 대멸치는 산란기의 10~15cm 크기를 자랑하는 멸치로 지방질이 풍부하다. 살이 연해 멸치회, 젓갈, 구이, 멸치찌개 등으로 즐길 수 있다. 입맛 없는 봄철, 영양과 맛이 풍부한 멸치도 맛보고 즐거운 축제도 즐기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