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간정보연구원, 김현곤 신임 원장 취임

머니투데이 박미주 기자 2019.01.10 14:00
글자크기
김현곤 신임 LX공간정보연구원장이 10일 전북혁신도시 소재 LX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국토정보공사(LX)김현곤 신임 LX공간정보연구원장이 10일 전북혁신도시 소재 LX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국토정보공사(LX)


국토·공간정보연구기관인 한국국토정보공사(LX) 공간정보연구원 신임 원장으로 김현곤(사진·58) 한양대학교 과학기술정책학과 특임교수가 취임했다.

LX공간정보연구원은 10일 전북혁신도시 소재 LX본사에서 최창학 사장과 본사, 연구원 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 원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신임 김 원장은 경남 진주 출생으로, 진주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쓰쿠바대 경영공학 박사를 취득했다. 그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주임연구원과 한국정보화진흥원 부원장을 지냈다.

LX는 김 원장이 풍부한 연구경험과 해외유학, 학술적인 전문지식, 후학양성 경험, 수평적 소통리더십을 균형 있게 겸비한 인물이라고 평가했다.



김 원장은 이날 취임인사를 통해 "공간정보 R&D를 선도하는 글로벌 최고 연구기관이 되기 위해선 소통하는 연구 활동, 실용적인 지원연구, 협력을 통한 시너지창출, 자율적인 연구문화조성 등 4가지 운영원칙을 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직원역량 20%, 연구원 브랜드가치 50% 이상 향상시킨다는 경영목표를 밝혔다. 김 원장의 임기는 2021년 1월 9일까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