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LG 그램' 노트북 100만대 판매돌파를 기념해 'LG 그램' 한정판을 500대 판매한다./사진=LG전자
2014년 출시된 'LG 그램'은 올해 초 누적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 ‘LG 그램’ 한정판은 고급스러운 매트 블랙 색상과 최고 사양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500대만 판매되며 베스트샵 주요 매장에 23일부터 전시될 예정이다. 기존 ‘LG 그램’은 주로 화이트 색상으로, 밝고 가벼운 이미지가 특징이었다.
LG 그램 한정판에는 터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처럼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해 제품을 쓸 수 있다. LG전자는 데이터를 대용량으로 전송하는 ‘썬더볼트3(Thunderbolt3)’단자도 적용했다. ‘썬더볼트3’ 데이터 전송속도는 1초에 최대 40Gbps(기가비트)로, 모니터 두 대에 동시에 4K 영상을 전송할 수 있는 수준이다.
한정판 제품에는 인텔의 i7 CPU, 메모리는 DDR4 16GB를 적용했다.
LG전자는 한정판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전자 이벤트 페이지에 100자 이내로 ‘LG 그램’을 응원하는 내용을 댓글로 남긴 고객 중 300명을 선정해 ‘롤리키보드2’를 증정한다. 온라인 룰렛 이벤트를 통해 총 1만명에게 500여개 글씨체 모음 ‘산돌 구름’ 100일 사용권, 커피, 아이스크림, 치킨 등 교환권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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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에 참가한 모든 고객에게는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체 제작 이모티콘 ‘고마워서 그램’ 시리즈를 이달 말 증정한다. LG전자는 인기 이모티콘인 ‘바른생활’ 시리즈를 ‘LG 그램’을 주제로 새롭게 만들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 손대기 담당은 “고객들이 항상 만족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LG 그램’의 혁신을 이어가 더욱 사랑받는 제품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