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컬링 대표팀 김은정이 지난달 25일 강원도 강릉 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웨덴과 결승전에서 투구하고 있다. /사진=김창현 기자
'팀 킴'(Team Kim)으로 유명한 여자 컬링팀이 등장하는 광고는 이달 공개된다. LG전자는 또 여자 컬링팀을 이달부터 4년 동안 공식 후원하기로 했다.
'코드제로 A9'은 최근 국내 프리미엄 스틱형 무선청소기 시장의 절반 가량을 차지한 제품이다. '코드제로 R9'은 청소 성능과 장애물 인식, 주행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로봇청소기로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코드제로 T9'은 무선청소기 가운데 세계 최고 수준의 흡입력을 갖췄다.
세계 주요 언론도 이들을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영웅으로 평가했다. 미국 일간지 워싱턴포스트는 "한국의 마늘소녀들이 금메달을 따지는 못했지만 여전히 올림픽 컬링 영웅"이라고 평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한국의 마늘소녀 컬링팀이 올림픽 무대의 중심에 섰다"고 소개했다.
한웅현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최고의 실력과 팀워크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대한민국을 빛낸 여자 컬링팀과 함께 광고를 제작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광고는 LG 코드제로가 국가대표 무선청소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G전자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사진제공=LG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