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음악에 맞춰 청소"…삼성전자, 파워봇·파워건 체험행사

머니투데이 이정혁 기자 2017.12.17 10:13
글자크기

삼성전자, 국내 로봇·무선 청소기 시장서 20% 매출 성장 기록

10대의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이 스타워즈 배경 음악에 맞춰 일사불란한 군무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10대의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이 스타워즈 배경 음악에 맞춰 일사불란한 군무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76,700원 ▲400 +0.52%)는 지난 16일 영화 '스타워즈 : 라스트 제다이' 국내 상영에 맞춰 경기도 하남시에 있는 '메가박스 스타필드'에서 '파워봇·파워건 스타워즈 에디션'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성전자와 스타워즈 제작사인 루카스필립의 협업으로 선보인 파워봇·파워건 스타워즈 에디션은 청소기를 돌릴 때마다 스타워즈 캐릭터의 음성과 웅장한 영화음악이 흘러나와 청소의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날 체험장에는 10대의 파워봇이 스타워즈 영화음악에 맞춰 군무를 선보여 극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 같은 재미요소 외에도 로봇청소기 파워봇은 강력한 흡입력으로 먼지를 빨아들이는 '사이클론 포스', 닿기 힘든 벽과 가장자리까지 깨끗한 청소가 가능한 '엣지 클린 마스터', 사용자 집 구조를 자동으로 파악해 가장 빠른 청소 방법을 찾아 청소하는 '내비게이션 카메라', 1㎝ 정도의 얇은 두께를 가진 장애물까지 인식하는 '풀뷰 센서 2.0' 등의 기능을 갖췄다.

무선청소기 파워건은 150W(와트)의 강력한 흡입력, 인체공학 설계로 최대 50도까지 꺾여 손목이나 허리 부담을 최소화하는 '플렉스 핸들', 양방향으로 분당 5000번 회전하는 '듀얼 액션 브러시' 등이 강점으로 꼽힌다.



윤구 삼성전자 상무는 "국내 청소기 시장에서 파워봇과 파워건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매출(금액기준)이 약 20% 성장했다"며 "내년에도 이들 제품이 국내 로봇·무선 청소기 시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린이가 파워건의 흡입력을 체험해보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행사에 참여한 한 어린이가 파워건의 흡입력을 체험해보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