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아이 "INFJ 베리, 겉바속촉 NO! 겉촉속촉"[★MBTIN터뷰②]

신인 보이 그룹 나인아이 인터뷰

한해선 기자  |  2022.05.18 10:48
편집자주 | [★MBTIN터뷰] '엠비틴터뷰'는 MBTI(성격 유형 검사)에 美친 한해선 기자가 스타의 MBTI 성격 유형을 알아보고 프로필 소개를 하며 함께 과몰입해 보는 솔직 토크 코너입니다. 단, MBTI는 여러 성격 검사 중 하나일 뿐이니 재미로만 즐깁시다!
그룹 나인아이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그룹 나인아이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인터뷰①에 이어

"멤버는 10명인데 그룹명은 왜 '나인아이'일까?"

보이 그룹 나인아이(NINE.i, 제원, 이든, 위니, 민준, 반, 베리, 서원, 태훈, 주형, 지호)를 처음 접하면 모두 드는 질문이겠다. 나인아이는 9명의 소년과 1명의 커넥터 멤버 베리가 만나 알고리즘을 만들어, 나인아이만의 가상세계를 보여준다. 이들 열 명이 모여 알고리즘을 작동시키고 고정관념을 타파, 새로운 관점을 대중들에 제시하고 지금보다 더 나은 세상을 꿈꾼다는 세계관을 갖고 있다.

앞서 에스파가 그러했듯, '가상세계'는 2022년 4세대 아이돌 그룹들에서 볼 수 있는 색다른 특징이다. 여기에 나인아이는 팔색조 비주얼과 탁월한 음악적 역량, '인문학, 아이돌, IT' 세 가지 영역을 결합한 유일무이한 콘셉트로 경쟁력을 가졌다.

나인아이는 첫 번째 미니 앨범 'NEW WORLD'로 지난 3월 30일 데뷔, 타이틀곡 'Parallel Universe'로 활동했다. 'Parallel Universe'는 우연히 틈새를 통해 다른 차원의 또 다른 나를 만나 '현재의 나도 구원받게 된다'는 내용의 곡. 멤버 반과 주형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해 실력을 입증했다. 해외팬들이 발빠르게 반응한 'Parallel Universe' 뮤직비디오는 이미 800만 뷰를 훌쩍 넘긴 상황. 데뷔 반응이 심상치 않은 나인아이는 17일부터 후속곡 'BEAUTY iNSIDE'로 활동하며 세계관 굳히기에 나선다.

스타뉴스가 MBTI 인터뷰로 나인아이에 과몰입 해봤다. 한국인 멤버들 중 유일한 태국인 멤버 위니가 인터뷰 직전 "MBTI 알아요!"라며 자신만만한 모습으로 웃음 장전을 했다. 제원, 이든, 위니, 민준, 반, 베리, 서원, 태훈, 주형, 지호 10명의 멤버들이 각자 다른 MBTI 성격을 공개하며 자기소개 시간을 가졌다. 멤버들의 귀여운 폭로전에서 이들의 유쾌한 케미스트리가 돋보였다.

그룹 나인아이 멤버 민준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그룹 나인아이 멤버 민준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 민준 - ISTJ(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세상의 소금형)

-의젓한 성격이므로 장남, 장녀같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민준: 맞는 것 같다. 장남 장녀보다 의젓하다는 말을 들었다. 평소 연습을 할 때 혼자 묵묵히 하는 편이다. 실제론 외동이다.

-휴일에도 집에서 주로 지낸다.

▶민준: 집에서 충전 느낌으로 있는다. 밖에서 스트레스 받은 걸 집에서 충전한다.

▶반: 제가 민준이랑 룸메다. 나도 밖에 잘 안 나가가는 스타일인데, 민준이는 항상 누워있다.

▶태훈: 나는 휴일에 밖에 나가는 편인데, 내가 민준 형을 꼬셔서 나가려는 편이다. 얼마 전에도 휴일이어서 민준 형에게 나가자고 했는데 설득하느라 다섯 시간이 지나가 있더라. 그날 결국 나도 못 나갔다.(웃음)

-정리정돈을 해놓는 것이 우선이다.

▶민준: 맞다. 계획, 정리가 돼 있어야 하고 물건 정리가 돼 있다.

▶반: 민준이는 정말 미니멀리스트다. 삶에 필요한 최소한 것만 있다. 이불 정리도 깔끔하게 돼 있다.

그룹 나인아이 멤버 반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그룹 나인아이 멤버 반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 반 - ENTP(뜨거운 논쟁을 즐기는 변론가, 발명가형)

-외향형 중 제일 내성적인 사람이 많다.

▶반: 나도 E. I를 헷갈려했는데 맞는 것 같다. 그때그때 다르다.

▶태훈: 우리는 I인줄 알았다.

-평소 자신감이 넘치지만, 남에겐 자아도취로 보여지는 경우가 많다.

▶반: 저희 멤버들은 잘 모를 수 있지만 3, 4년 전에 저는 자신감에 차있었다. 자아도취형이었다.(웃음) 여러 일을 겪고 세상이 넓다고 깨달았다.

▶이든: 'Daze Days'란 곡이 반의 경험담을 기반으로 쓴 건데, 자아도취적인 내용이 있다.

-상상력, 창의력, 사고의 유연성이 뛰어나다.

▶반: 스스로는 부족하다 생각한다. 갇혀있는 걸 깨려고 한다.

▶멤버들: 겸손해 겸손해~

그룹 나인아이 멤버 베리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그룹 나인아이 멤버 베리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 베리 - INFJ(통찰력 있는 선지자, 예언자형)

-이상주의적, 완벽주의적 성향을 추구한다.

▶베리: 맞다. 완전 이상주의다. 게으른 완벽주의다. 미루다가 마지막으로 한다.

-본인만의 철칙이 뚜렷해 고집이 세다고 느껴질 수 있다.

▶베리: 맞다.

▶지호: 내가 베리 형, 제원 형이랑 룸메인데 우리가 그렇게 자라고 해도 베리 형이 잠을 진짜 절대 안 잔다.

▶베리: 자기 전에 항상 재미있는 영상이 나온다.(웃음)

-겉보기에는 차갑지만, 속은 난로처럼 따스하다.

▶베리: 맞다. 겉바속촉의 매력이 있다.(웃음) 따뜻하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멤버들: 겉촉속촉!

▶이든: 베리가 낯을 가려서 차가워보일 수 있지만 우리끼리는 겉촉속촉으로 보인다.

-인터뷰③으로 이어짐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