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도 팔딱팔딱~방탄소년단 진 '슈퍼참치' 국내외 인기 예능·드라마도 접수

문완식 기자  |  2022.01.28 08:20


방탄소년단(BTS)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가 국내외 인기 예능프로그램과 드라마에 등장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26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참치잡이 원양어선 일등 항해사 김현무 씨 출연 예고편에서 진의 '슈퍼 참치'(SUPER TUNA)가 배경 음악으로 등장했다.



신나면서도 상쾌한 느낌이 드는 '슈퍼 참치'의 멜로디와 물고기를 잡고 싶어하는 진정성이 담긴 귀여운 가사, 진의 시원한 음색은 시야가 탁 트인 바다와 맞춘 듯이 잘 어울리며 예고편의 흥미를 북돋웠다.

지난 27일(한국시간) 필리핀 대형 방송사 GMA 공식 계정에 게시된 드라마 'Me and my House Daddy' 예고편에 '슈퍼 참치' 티셔츠가 등장해 눈길을 모았다.

해당 드라마는 오는 30일 방영 예정으로 코로나 시국 여파로 형편이 어려운 가정이 '슈퍼 참치'와 같은 유행 영상으로 웃음을 되찾는다는 줄거리다.



드라마 속에서 남자 배우는 'SUPER'라는 글자와 '슈퍼참치'가 그려진 흰 반팔 티셔츠를 잡고 대사를 잇고 있다.

진의 '슈퍼 참치' 그림을 비슷하게 그린 것으로 보인다.



진이 '슈퍼 참치' 안무 동영상에서 입은 티셔츠 그림과 글자는 참치는 물론 광어, 상어를 나타낸 댄서들의 것까지 모두 진이 그린 것으로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계정에 '#티셔츠메이드바이찐'이라는 해시태그가 게시된 바 있다.



지금까지 진이 직접 디자인한 '알제이'(RJ), 코레(KORE), '방탄이' 등과 같이 진 특유의 귀여움과 미적 감각이 드러나며 전 세계 팬들을 넘어 대중에게까지 큰 사랑을 받고있다.

채널A 인기 프로그램 '도시어부'에서도 배경음악으로 등장한 바 있는 진의 '슈퍼참치'는 최근 KBS 2TV 개그 서바이벌 프로그램 '개승자(개그로 승부하는 자들)' 10회 TOP6 결정전에서 이승윤 팀 이상호, 이상민에 의해 패러디되기도 했다.



국내외 예능 프로그램, 드라마 등이 모두 '슈퍼 참치'의 매력에 빠져들며 전 세계적인 신드롬에 뛰어든 것이다.



이 밖에도 '슈퍼 참치'는 CBS 라디오 프로그램 '이수영의 12시에 만납시다'에서 선곡되고, SBS 라디오 '김영철의 파워FM'에서는 전 세계적인 '슈퍼 참치 신드롬'에 대해 소개되고, '박소현의 러브게임'에서는 퀴즈로 등장하는 등 TV 방송뿐 아니라 라디오에서도 그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슈퍼참치'는 1월 27일 기준 글로벌 쇼트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해시태그 #SuperTuna, #Supertunachallenge #슈퍼참치 등 동영상 합산 총 조회수가 4억 3000만을 넘어섰다.

진의 자작곡인 '슈퍼참치'는 16일 연속 유튜브(YouTube) 인기 동영상 음악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싸이(PSY)의 기록을 넘어, K팝 솔로 아티스트 사상 최장 기간의 대기록을 가지고 있다.

팬들은 "이거 보다가 일어나서 슈참 출뻔했어ㅋㅋㅋ", "너무 찰떡이야", "참치잡이 원양어선이랑 딱이네. 슈퍼참치!", "원양어선 챌린지도 멋있었는데", "대박. 참치 관련 국민 배경음악 되자", "우리 슈참이 여기에!!", "그것도 길게 나오잖아? 대단해", "팔딱팔딱 형형 나좀데려가요!", "슈퍼참치 내 기상송이야. 진심은 국적불문 다 통하나봐", "참치는 아직도 팔딱팔딱 중", "진짜 기분좋게 만들지. 신나는 슈퍼참치 좋아", "와 드라마라니! 진짜 대박" 등 열띤 반응을 나타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