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비와이, 인천 송도 해양경찰청 자대배치..2023년 4월 제대

윤상근 기자  |  2021.10.23 08:00
래퍼 비와이 /사진제공=데자부그룹 래퍼 비와이 /사진제공=데자부그룹


해양경찰로 입대한 래퍼 비와이(본명 이병윤)가 인천 송도에서 자대 생활을 이어간다.

스타뉴스 취재 결과, 비와이는 지난 15일 5주 정도 기간 동안 기초군사훈련을 무사히 모두 마치고 인천 송도 해양경찰청으로 자대 배치를 받았다. 이 곳에서 비와이는 본격적인 해양 경찰로서 임무를 다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비와이는 지난 8월 23일 경남 진해 해군교육사령부로 입소, 1년 8개월간의 군 복무를 시작했다. 비와이는 훈련소에서 소대장 훈련병으로서 임무를 다하는 등 성실하게 군 생활에 임했다.

비와이는 오는 2023년 4월 22일 해양경찰 복무를 마감할 예정이다.

/사진=비와이 해양경찰 훈련소 근황 모습 /사진=비와이 해양경찰 훈련소 근황 모습


비와이는 입대 하루 전인 지난 22일 자신의 SNS 라이브 방송에서 군 입대 전 이발을 하는 모습을 생중계하며 대중들과 마지막 소통을 하기도 했다. 이에 같은 회사 식구인 쿤디판다, 손심바, 비앙, 으네, 최엘비등 동료 연예인들의 응원 행렬도 이어졌다. 비와이는 "다사다난한 요즘 많은 분들께서 많이 지치시는 때"라며 "군복무를 하는 중 힘든 시기가 끝나 모든 분들에게 축제 같은 행복한 시간들이 찾아오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비와이는 지난 22일에는 송도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서 열렸던 한-벨기에 문화축제 '낭만 칸타빌레' 무대에 특별 출연하기도 했다. 무대에는 비와이와 빈센트블루도 함께 했으며 에일리도 남다른 가창력을 과시했고 해양경찰청 관혁악단도 찬조 출연했다.

비와이는 2014년 싱글 앨범 'Waltz'(왈츠)로 데뷔, 2015년 EP 'Time Travel'을 통해 대중에게 자신을 알렸으며, 엠넷 '쇼미더머니5'에 참가해 우승을 차지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비와이는 지난 7월 30일 신규 EP '032 Funk'를 발매하고, 최근 릴리즈되고 있는 'Dingo X Dejavu Group'을 통해 데자부그룹의 새로운 아티스트 UNE(으네)와 CHOILB(최엘비)의 영입소식을 알렸고, '아마도 어제', 'Spoiler'를 통해 데자부그룹의 새로운 컴필레이션 앨범에도 함께 하는 모습을 보였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