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데뷔' 빅톤 도한세 "하고 싶었던 음악 최대한 도전"[일문일답]

공미나 기자  |  2021.09.25 15:11
/사진제공=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그룹 빅톤(VICTON)의 도한세가 데뷔 5년 만의 솔로 앨범에 하고 싶은 음악을 담아냈다.

도한세는 25일 솔로 데뷔를 앞두고 소속사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첫 솔로앨범 'BLAZE (블레이즈)'로 관련 이야기를 일문일답으로 전했다.

그는 이날 오후 6시 첫 디지털 앨범 'BLAZE'를 발표하고 전격 솔로 데뷔한다. 이와 함께 같은 날 오후 7시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스페셜 라이브를 생중계하며 더블 타이틀곡 'TAKE OVER(테이크 오버)'-'Public Enemy (Feat. Jayci yucca) (퍼블릭 에너미)'를 비롯한 솔로 무대를 최초로 선보인다.

도한세의 첫 솔로앨범 'BLAZE'는 '눈부시게 빛나다'라는 뜻으로, 도한세의 래퍼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보여주는 동시에 솔로로서의 도약이 눈부시게 빛날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앨범은 더블 타이틀곡 외에도, 'Diamonds (With. Skinny Brown)', 'SLASH (Feat. BIGONE)', 'Ride or Die', '향기 (Feat. Kid Wine, 용용(yongyong))'까지 도한세가 전곡 프로듀싱에 참여해 자신만의 색깔과 진정성을 더했다.

도한세의 솔로 데뷔곡 'TAKE OVER'는 웅장한 베이스 사운드의 하우스 장르 곡으로, 래퍼로서의 당찬 포부와 도한세의 화려한 래핑이 돋보이는 곡이며, 더블 타이틀곡인 'Public Enemy (Feat. Jayci yucca)'은 팝 펑크 장르 곡으로, 자신의 콤플렉스와 사랑 받고 싶은 솔직한 마음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도한세는 그룹 빅톤 멤버로, 데뷔 3년 만인 2019년 음악방송 첫 1위를 거머쥐며 '대세 그룹'으로 재도약에 성공했으며 올초 정규 1집으로 음원-음반 모두 '자체 최고' 기록을 거두며 탄탄한 상승세를 증명했다. 뛰어난 랩 실력부터 탁월한 작사·작곡 능력으로 일찌감치 K팝 아이돌 래퍼 중 실력파로 손 꼽혀온 도한세가 솔로로 데뷔하며 어떤 매력을 선보일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제공=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이하 도한세 신보 관련 일문일답







-솔로 데뷔 소감은?

▶빅톤으로 팀 활동을 했던 경험이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은데,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첫 솔로 앨범 'BLAZE'는 어떤 앨범인지 소개 부탁 드린다.

▶총 여섯 곡의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을 담은 앨범이고, 평소 볼 수 없었던 저의 여러 가지 모습을 볼 수 있는 앨범인 것 같습니다.

-데뷔 타이틀곡 'TAKE OVER', 'Public Enemy (Feat.Jayci yucca)' 는 어떤 노래인지? 곡의 매력 또는 감상 포인트는?

▶'TAKE OVER'는 하우스 장르에 꽂히는 훅과 랩이 인상적인 힙합 곡이고, 'Public Enemy (Feat.Jayci yucca)'는 팝 펑크 장르의 곡으로 신나는 분위기와 대조되는 솔직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입니다.

-타이틀곡 외 추천해주고 싶은 수록곡이 있다면?

▶'향기'라는 곡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앨범 전곡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작업 시 중점을 둔 부분이나 에피소드가 있다면?

▶평소 하고 싶었던 음악을 최대한 많이 도전하고 만들어 보는 것에 중점을 뒀습니다. 앨범 작업을 함께하며 도움 준 형들과도 같이 많은 고민과 도전을 했는데 잘 나온 것 같아서 마음에 듭니다!

-이미지 티저로 파격적인 변신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는지?

▶스타일 부분에서도 새로운 걸 많이 도전해 보고 시도해 보고 싶었습니다. 헤어 피스를 붙여봤는데 생각보다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다행이고, 화려한 스타일링도 보시는 데 있어 재미를 느끼실 것 같습니다.

/사진제공=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이번 앨범을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제 생일인 9월 25일에 나오는 앨범인 만큼 '선물'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뮤직비디오 관전 포인트는?

▶'도한세'라는 아티스트의 솔로로서의 역량, 화려하고 다양한 의상과 컨셉, 비주얼, 퍼포먼스를 주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 앨범 활동 목표와 앞으로의 활동 계획

▶이번 앨범 활동으로 제가 갖고 있는 잠재력과 능력치를 많은 분들에게 보여드리고 싶고 앞으로도 꾸준히 음악을 만들어서 더 발전해가는 모습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빅톤으로서도 얼른 앨범으로 찾아 뵙고 싶습니다.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많이 기다려줘서 너무 감사하고 많이 들어주시고 같이 'BLAZE'를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해요!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