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동료 인기 폭발, EPL 1위 팀까지 영입 관심

스포탈코리아 제공   |  2022.10.02 07:14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황희찬의 동료 후벵 네베스의 인기가 폭발했다.

영국 매체 ‘익스프레스’는 2일(한국시간) 스페인 ‘디아리오 스포츠’의 보도를 인용해 “아스널이 네베스 영입에 관심이 있다”고 전했다.

이어 “울버햄튼의 브루노 라게 감독은 네베스를 향한 아스널과 바르셀로나의 관심을 잘 알고 있으며 이적료를 인하할 생각도 있다”고 덧붙였다.

네베스는 수비형 미드필더로 정확한 킥 능력을 장착해 빌드업 축구화 최적화라는 평가다. 왕성한 활동량과 수비력을 선보이는 중이다.

네베스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새로운 행선지로 떠나길 원하며 울버햄튼 역시 이적료 회수를 위해 보낼 분위기가 감지되는 중이다.

이로 인해 많은 팀의 관심 대상이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리버풀은 이번 여름 이적 시장을 통해 영입 가능성을 타진했지만, 거절당했다.

미드필더 보강을 원하는 아스널도 나설 분위기다. 네베스 영입을 위해 움직일 분위기가 감지되는 중이다.

관건은 네베스의 의지다. 바르셀로나 이적을 희망하기 때문이다.

네베스를 향한 바르셀로나의 관심은 꾸준했다. 지난 시즌도 영입을 추진했지만, 악화된 재정 상황에 발목이 잡히면서 계획을 틀었다.

바르셀로나는 재정 문제가 어느정도 해결되면서 내년 여름 이적 시장을 통해 네베스 영입을 다시 추진할 계획이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