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아닌 이지은으로..영화제 첫 신인여우상 外 [위클리 무비]

한주간 영화계 소식

김미화 기자  |  2022.10.02 08:53
가수 겸 배우 이지은(IU)이 제75회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된 영화 '브로커' 프로모션을 위해 24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고 있다. 2022.05.24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가수 겸 배우 이지은(IU)이 제75회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된 영화 '브로커' 프로모션을 위해 24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고 있다. 2022.05.24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가수 아이유가 배우 이지은으로 영화제서 첫 신인여우상을 수상했다. 아이유는 지난달 30일 진행된 제27회 춘사국제영화제에서 영화 '브로커'로 신인여우상을 수상했다. 아이유는 '브로커'에서 베이비박스에 놓인 아기 엄마 소영을 연기하며 주목 받았다. 아이유는 '브로커'로 올해 칸 국제영화제도 참석했으며 배우 이지은이라는 이름으로 자신의첫 영화제 시상식에서 신인여우상을 받으며 스크린서도 저력을 과시했다.

류승룡 안재홍 / 사진=넷플릭스, 매니지먼트mmm 류승룡 안재홍 / 사진=넷플릭스, 매니지먼트mmm


○..류승룡이 이병헌 감독과 다시 손잡고 넷플릭스 '닭강정'으로 웃음사냥에 나선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닭강정'은 2019년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 장려상을 수상한 박지독 작가의 대표작으로, 어느 날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를 되찾기 위한 아빠 선만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의 고군분투를 담은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이다. 이병헌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류승룡, 안재홍이 다시 이병헌 감독과 만난다. 또 피로 회복 기계인 줄 알고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해버리는 민아 역에는 김유정이 특별출연한다.

/사진=TIME /사진=TIME


○..배우 정호연이 한국 배우 중 유일하게 美 '타임 100 넥스트(TIME100 NEXT)'의 '경이로운 인물(Phenoms)'로 선정됐다. 지난달 28일(현지시간) 미국 유력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들 '타임 100'을 확장한, '타임 100 넥스트(TIME100 NEXT)'의 명단을 발표했다. '타임 100 넥스트(TIME100 NEXT)'는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정치, 보건, 과학 및 행동주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는 차세대 리더 100인을 선정한 것. 정호연은 한 분야에서 신드롬 적인 인기를 끈 신인을 선정하는 '경이로운 인물(Phenoms)'로 지목됐다. 첫 연기작 '오징어 게임'으로 '美 SAG' 여우주연상 수상, 아시안 최초 단독 '보그 US' 커버 장식, '제 74회 에미상'(Emmy Awards) 드라마 시리즈 부문 여우조연상 노미네이트, 그리고 '타임 100 넥스트(TIME100 NEXT)' 선정까지. 정호연은 전 세계 유례없는 글로벌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