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나와!’ SON, 꿈의 무대에서 우상과 맞붙는다

스포탈코리아 제공   |  2022.04.02 02:48


[스포탈코리아] 김희웅 기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우상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월드컵에서 격돌한다.

국제축구연맹(FIFA)은 2일 오전 1시(한국 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전시·컨벤션센터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 추첨을 진행했다.

한국은 포르투갈, 우루과이, 가나와 H조에 속했다. 무난한 조 편성이다.

이로써 한국 캡틴 손흥민과 포르투갈 캡틴 호날두의 맞대결이 성사됐다.

그동안 손흥민은 호날두를 ‘우상’으로 꼽았다. 이들의 맞대결은 국내에서 늘 화제가 됐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고 공격수들의 대결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올 시즌에는 손흥민이 13골을 넣어 12골을 넣은 호날두에 앞서 있다. 다만 올 시즌 맞붙은 2경기에서는 모두 맨유가 웃었다.

사실상 호날두의 마지막 월드컵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손흥민이 자신의 우상과 잊지 못할 추억을 새기게 됐다.

포르투갈은 엮인 스토리도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의 조국이자 벤투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적도 있다. 그만큼 포르투갈을 잘 안다. 더불어 한국은 2002 한일 월드컵에서 박지성의 결승골로 포르투갈을 꺾으며 좋은 기억을 남겼다.

한국은 11월 24일 우루과이와 1차전을 시작으로 11월 28일 가나, 12월 2일 포르투갈과 3차전을 치른다.

한편 일본은 죽음의 조에 속했다. 우승 후보 스페인, 독일과 함께 E조에 속했다. 16강 진출이 어려워 보이는 게 사실이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조 추첨 최종 결과

A조:카타르, 네덜란드, 세네갈, 에콰도르

B조:잉글랜드, 미국, 이란, 웨일스-우크라니아vs스코틀랜드 승리팀

C조:아르헨티나, 멕시코, 폴란드, 사우디아라비아

D조:프랑스, 덴마크, 튀니지, 페루-호주vsUAE 승리팀

E조:스페인, 독일, 일본, 코스타리카vs뉴질랜드 승리팀

F조:벨기에, 크로아티아, 모로코, 캐나다

G조:브라질, 스위스, 세르비아, 카메룬

H조:포르투갈, 우루과이, 한국, 가나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