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솔로 활동 책임감..블랙핑크 멤버 소중함 느꼈죠"

윤상근 기자  |  2021.03.12 12:20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솔로 활동에 대한 남다른 생각을 전했다.

로제는 12일 낮 12시 솔로 싱글 앨범 'R' 발매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로제는 이날 오후 2시(한국 시각) 전 세계를 통해 'R'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로제는 솔로 활동에 대해 "(팀 활동 때는) 4명이서 함께 했는데 그만큼 솔로 활동을 하다 보니 책임감도 많아져서 멤버들의 빈 자리가 크게 느껴졌다"라며 "블랙핑크로 활동하며 배운 게 많았고 그게 얼마나 소중한 지에 대해 생각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로제는 이어 "포인트 안무는 정말 많은데 화려하고 한 번도 보지 못한 동선도 많이 준비했다. 곡의 흐름 상 생각을 많이 해서 파트 별로 고민도 많이 했다. 나는 이번 안무가 너무 마음에 들었다"라며 "솔로 데뷔인 만큼 새로운 사운드와 창법도 시도했다. 새로워진 내 음악적 모습도 만나볼 수 있을 것이고 기존의 블랙핑크 곡에서 보지 못할 랩을 하는 모습도 찾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R' 타이틀 곡 'On The Ground'는 솔로 아티스트로서 또 다른 시작점에 선 로제에게 의미가 매우 클 수밖에 없는 노래. YG엔터테인먼트는 "'항상 더 높은 곳을 바라보며 달려왔지만 정작 중요한 가치는 내 안에 있다'는 내용의 가사를 담은 곡이며 클라이맥스를 장식하는 시원한 드롭 파트가 인상적"이라고 소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블랙핑크 데뷔곡부터 지금까지 모든 메가 히트곡을 함께한 YG 더블랙레이블 대표 프로듀서 테디(TEDDY)와 24를 비롯해 저스틴 비버 프로듀서 출신 Jorgen Odegard, 해리 스타일스와 할시 명곡에 힘을 보탰던 Amy Allen 등 실력파 해외 싱어송라이터가 의기투합했다.

오는 16일 정식 출시되는 'R' 피지컬 음반은 이미 선주문량 40만 장을 돌파하며 역대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단일 음반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로제는 음원 발매 1시간 전인 이날 오후 1시부터 'COMEBACK LIVE'를 열고 팬들과 먼저 만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