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경찰청-금융보안원, 보이스피싱 근절 및 방지 협약

김혜림 기자  |  2022.09.28 09:40
(왼쪽부터)박종호 KT 네트워크관제본부장, 윤승영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수사국장, 임구락 금융보안원 사이버대응본부장 (왼쪽부터)박종호 KT 네트워크관제본부장, 윤승영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수사국장, 임구락 금융보안원 사이버대응본부장
KT가 보이스피싱 근절에 박차를 가한다.


KT는 경찰청, 금융보안원과 전기통신금융사기(보이스피싱) 근절에 힘을 모으고자 '전기통신금융사기 방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KT와 경찰청, 금융보안원은 최근 전기통신금융사기 범행 수법이 날로 지능화되며 예방책 마련이 시급해진 만큼 범죄를 가장 먼저 접하는 기관들이 피해 방지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KT는 전기통신금융사기 관련 분석된 데이터를 경찰청과 금융보안원에 공유하고 피해 예방을 위한 새로운 보안 기술을 개발해 사기 피해 예방에 활용할 예정이다.

박종호 KT 네트워크관제본부장은 "KT는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보안시설과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경찰청의 범죄 단속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승영 경찰청 수사국장은 "앞으로도 범죄에 대한 강력한 단속과 함께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범죄로부터 국민의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첨단기술을 계속 개발하여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안심 사회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임구락 금융보안원 사이버대응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사기관과의 공조체계가 구축됨에 따라 보이스피싱 범죄조직에 대한 수사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