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국가고객만족도 25년 연속 1위...이동전화 서비스 부문

배병만 산업레저대기자  |  2022.04.25 13:34
SK텔레콤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한 2022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에서 이동전화서비스 부문 2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NCSI가 국내에 도입된 1998년 이후 25년간 단 한해도 빠짐없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25년 연속 1위는 국내 전체 산업군 통틀어 SK텔레콤이 유일해 더욱 주목된다.

NCSI는 매년 기업의 상품·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해 세계 각국에서 널리 활용하는 세계적 권위의 고객만족도 조사 지표다.

SK텔레콤은 이프랜드와 T우주 등 혁신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T멤버십 2.0을 선보이고, 고객센터 서비스를 AI기반으로 혁신하는 등 고객 가치 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는 결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SK브로드밴드가 12년 연속 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TV(IPTV) 서비스 부분에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SK텔링크는 9년 연속 국제전화 서비스 1위 기업으로, 플로는 음원서비스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연속 1위에 올랐다.

홍승태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담당은 "국가고객만족도 25년 연속 1위 달성을 통해 SKT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변함없는 신뢰를 확인 받아 기쁘다"며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혁신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