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클레르 창립 70주년 기념 70일간 전세계 축하 행사

몽클레르: 엑스트라오디너리 포에버(EXTRAORDINARY FOREVER)

김수진 기자  |  2022.09.22 19:42


몽클레르가 창립 70주년을 기념하고자 이탈리아 밀라노의 상징적인 장소인 두오모 광장(Piazza Del Duomo)에서 70일 동안 전 세계적 축하 행사를 연다.

몽클레르는 두오모 광장에 불을 밝히고 독특하고 특별한 예술적 장관을 연출한다. 현대 무용의 확실한 장르를 통해 인체의 기하학적 한계를 확장시키는 것으로 유명한 프랑스 출신의 아방가르드 안무가 Sadeck Berrabah(Sadeck Waff)가 감독하는 이 행사는 24일 오후 9시(밀라노 현지 시간)에 시작돼 70일 동안 전 세계적으로 특별 이벤트 및 브랜드 경험에 관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몽클레르에 따르면 이 역사적 단계의 중심에서 몽클레르는 브랜드의 시그니처 마야(Maya) 재킷을 상징적인 수탉과 숫자 70으로 만든 무한대 심벌인 기념 로고와 다채로운 컬러들로 재해석하여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공개한다.

또한 브랜드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던 7명의 뛰어난 디자이너들이 이전까지 한번도 본 적이 없는 새로운 7가지 재해석을 선보인다는 설명이다.

톰 브라운, 히로시 후지와라, 릭 오웬스, 피에르파올로 피치올리, 프란체스코 라가치, 지암바티스타 발리, 퍼렐 윌리엄스는 각각 마야를 재탄생시켜 10월 15일부터 하나씩 공개할 예정이다.

몽클레르 회장이자 CEO 레모 루피니는 "이 기념 행사는 우리가 지나온 길을 되돌아보면서 우리가 깨닫게 된 것과 우리가 계속 해서 꿈꾸는 것들을 바탕으로 미래를 내다본다는 의미에서 우리에겐 중요한 순간"이라고 밝혔다.

레모 루피니는 "몽클레르에는 애초부터 관습적이라든가 평범한 것이 없었습니다. '1952년에 디자인 된 침낭이 다운재킷으로 전 세계 여러 도시로 뻗어 나간 것이나 전 세대에 걸쳐 입게 되거나 런웨이에 오르거나 여러 독창적인 지니어스들에 의해 재해석되게 될 줄 누가 상상이나 할 수 있었을까'라는 생각을 가끔 하게 됩니다. 처음부터 우리는 언제나 브랜드와 우리의 비전을 더 높은 정상을 향해 밀어붙였다"고 전했다.

그는 "우리가 했던 일이 항상 완벽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항상 우리의 비전 그리고 우리의 제품뿐 아니라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서 이끌어내고자 하는 에너지와 영감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우리의 욕구에 따라 일관성을 유지해왔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우리와 함께 매일 꿈을 꾸는 모든 이들, 우리 몽클레르 가족과 몽클레르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감사하고 싶습니다. 몽클레르에서 우리는 혼자가 아니라 모두 함께 꿈을 꿉니다"고 말했다.

한편 '엑스트라오디너리 포에버'는 브랜드 역사에서 가장 대단했던 순간들을 다룬 글로벌 캠페인,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도시들에서 열리는 대대적인 전시 투어, 그리고 7가지의 특별한 기념 NFT들의 디자인을 위한 디지털 아티스트 안토니 투디스코(Antoni Tudisco)와의 협업 등 여러 가지 방식들로 드러나는 브랜드의 성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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