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은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4389억원, 영업이익은 873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 101% 증가했다.
이 중 해외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3% 늘어난 3428억원으로,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78% 수준이다. 현지 맞춤형 전략과 미국·유럽 내 '불닭브랜드' 인기 확산이 매출로 이어지며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영업이익 급증 영향으로 3분기 연속 20%대 영업이익률을 이어갔다.
올해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44% 증가한 1조2491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매출액(1조1929억원)을 뛰어넘었다. 누적 영업이익은 131% 늘어난 2569억원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아시아뿐만 아니라 미국·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며 "최근 신설한 인도네시아, 유럽 판매법인이 현지 시장에 안착하고 내년 밀양 2공장이 완공되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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