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이 자회사 '팀윙크'의 사명을 'KB핀테크'로 변경했다고 14일 밝혔다.
KB핀테크는 지난해 12월 KB캐피탈의 자회사로 편입된 후 KB금융그룹의 네이밍 원칙에 기반해 사명을 변경했다. 대표 서비스인 '알다'의 서비스명도 'KB알다'로 새롭게 선보인다.
KB알다는 고객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170여개의 대출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금리진단, 대출관리, 신용점수 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KB핀테크는 KB알다를 통해 대출비교 서비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신뢰성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사명과 서비스명 변경을 통해 KB핀테크와 KB금융그룹 계열사의 시너지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강정훈 KB핀테크 대표이사는 "모회사인 KB캐피탈이 가진 금융상품의 노하우와 자동차금융 시장에서의 강점을 바탕으로 KB캐피탈뿐만 아니라 KB금융그룹의 타계열사와의 협업을 확대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사명과 서비스명 변경이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고 향상된 금융경험을 선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