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할인은 BBC 프롬스 코리아 8회차 전 공연을 대상으로 한다. 수험생 본인 1인에 한해 4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콘서트홀, 인터파크 등 예매처에서 예약 가능하고 공연관람시 2025년도 수능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김형태 롯데문화재단 대표는 "그동안 입시에 매진해온 수험생들이 클래식 공연 관람을 통해 잠시나마 마음의 휴식을 얻고, 클래식 공연의 힘찬 피날레처럼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이루기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1895년에 시작된 BBC 프롬스는 영국 BBC 방송사가 주관하는 세계적인 음악 축제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클래식 외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저렴한 티켓 가격과 다채로운 이벤트, 라디오 및 다양한 매체를 통한 공연 송출 등을 통해 음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남다른 노력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BBC 프롬스는 영국을 넘어 다양한 국가에서도 개최되어 왔다. 2002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것을 시작으로, 2016년 호주 멜버른에서 개최된 BBC Proms Australia, 2017년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에서 개최된 BBC Proms Dubai, 2019년과 2022년 일본 도쿄에서 열린 BBC Proms Japan 등이 있다.
이번에 처음 한국에서 열리는 BBC 프롬스 코리아는 국내외 최정상 아티스트가 함께 한다. BBC 스코틀랜드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지휘자 라이언 위글스워스, 섬세하고 깊이있는 바이올리니스트 힐러리 한, 최고의 연주력으로 손꼽히는KBS교향악단, 빈필 수석 바수니스트로 활동하며 지휘자로서의 행보를 넓혀가는 소피 데르보, 강단있으면서도 기품있는 연주력으로 무대위에서 존재감을 발휘하는 바이올리니스트 이지윤과 첼리스트 최하영, 컨템포러리 분야에서 독자적인 해석력을 인정받은 최재혁과 그가 이끄는 앙상블블랭크, 2024 롯데콘서트홀 인 하우스 아티스트인 첼리스트 한재민과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성악부문 우승자 바리톤 김태한 외에도 매년 겨울 청아한 음색을 선사하는 파리나무십자가소년합창단까지 출동한다.
관객들이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자라섬 재즈 나잇, 웨스트엔드 뮤지컬 갈라 콘서트도 공연된다.특별한 음악 축제인 만큼 신동훈 작곡가의 첼로 협주곡 아시아 초연을 비롯하여 음악과 관련한 워크숍 등 한국의 첫 프롬스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질 예정이라고 롯데 측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